close

[단독] 싸이 신곡 뮤비, 2NE1 씨엘도 출연했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손남원 기자] 컴백이 임박한 싸이의 새 뮤직비디오에 2NE1 리더 씨엘도 참가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하고 있다.

12일 복수의 가요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번 싸이 뮤직 비디오 촬영장에는 스눕둑과 지드래곤 등 유명 뮤지션과 톱스타들이 다수 방문한 가운데 이 가운데 일부가 즉석에서 특별 출연에 나섰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스눕둑과 지드래곤은 이미 뮤비 촬영장에서 싸이와 함께 찍은 다양한 포즈의 사진들이 공개돼 국내외 언론과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여기에 2NE1의 씨엘도 싸이 뮤비에 출연한 정황들이 포착된 것이다.

한 뮤비 관계자에 따르면 씨엘은 소속사 YG의 선배인 싸이와의 친분 때문에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고 절친 스눕둑을 쫓아서 촬영 현장에 갔다가 우연히 뮤비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와 지디, 스눕독과 씨엘이라는 국적 초월의 뮤지션 친분이 싸이 신곡 뮤비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한 셈이다.

미국 빌보드는 올해 초 ‘지난 2012년과 2013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뷰 수를 기록한 케이팝(K-POP) 왕의 귀환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보도하며 싸이의 새 뮤직비디오에 미국 래퍼 스눕독과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합류하는 것이 확인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 때 빌보드는 ‘강남 스타일’의 여성 출연자 포미닛 현아와 ‘젠틀맨’의 히로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이 전세계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던 사실을 상기시키며 싸이 뮤직비디오 카메오의 중요성을 짚었다. 빌보드가 관심을 보일 정도로 중요한 역할인 싸이 뮤비의 세 번째 여성 카메오 출연자 자리는 씨엘에게 돌아간 것이다.

한편 씨엘은 지드래곤과 YG 메인프로듀서 테디, CHOICE37 등과 함께 세계적인 덥스텝 DJ 스크릴렉스(Skrillex)의 새 앨범에 참여한다. 스크릴렉스는 지난해 한국의 한 음악페스티벌에 참여해 국내 음악팬들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DJ. 메인스트림 음악시장에 하위 음악장르였던 덥스텝 열풍을 몰고 오면서 2년 연속 그래미 3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등 최근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DJ다.

YG사단이 참여한 이번 곡은 오는 18일 발매 예정인 스크릴렉스의 새 앨범 ‘리세스(Recess)’ 6번트랙으로 수록될 ‘Dirty Vibe’. 지드래곤의 ‘쿠데타’, GD&TOP의 ‘뻑이가요’ 등을 작업한 DJ 디플로도 함께 참여한 곡이다.
mcgwir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