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갑동이' 결방 최종확정…예능 이어 드라마도 결방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4.18 17: 49

tvN 금토드라마 '갑동이'가 결방이 확정됐다.
tvN 측은 18일 오후 방송예정이던 '갑동이' 결방을 오랜 논의 끝에 확정지었다. 이로써 tvN을 비롯한 CJ E&M 보유 케이블 채널 Mnet, XTM, 올리브TV, 스토리온 등은 18~20일 모든 예능프로그램 결방과 더불어 드라마 '갑동이' 결방을 추가로 결정했다.
앞서 CJ E&M 측은 당일 예정된 tvN '꽃보다 할배', Mnet '트로트엑스' '뜨거운 순간 엑소'(첫방송), 온스타일 '솔드아웃' '스타일로그', 투니버스 '난감스쿨2' 등의 결방을 발표했다.

이는 앞서 지난 17일 tvN '택시' '방자전' '감자별' Mnet '엠카운트다운' '엠카운트다운 비긴즈' '블락비의 개판 5분전', 올리브TV '정재형의 프랑스 가정식' '노오븐 디저트' 등에 결방 프로그램 추가 업데이트다.
이같은 케이블 대표 프로그램 결방은 오는 19~20일에도 계속된다. 19일에는 tvN '노래로 응답하라 응급남녀 편' 'SNL코리아' 올리브TV '마스터셰프 코리아'(첫방송),  20일에는 tvN '코미디빅리그', 스토리온 '아트스타코리아', XTM '더 벙커', 올리브TV '맛있는 19' 등이 줄줄이 결방된다.
결방에 대한 채널 공백은 교양 프로그램 및 드라마 재방송 등으로 대체된다. 또한 케이블 영화채널 역시 재난영화를 방송 라인업에서 전부 제외시켰다.
CJ E&M 측 관계자는 이같은 결방 소식을 전하며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한다"는 말과 함께 여객선 사고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했다.
또한 같은날 현대미디어 측 역시 방송 예정이던 트렌디(TrendE) 연애토크쇼 '오늘 밤 어때' 13회 결방을 발표했다. 이어 CHING, ONT, 드라마H, 헬스메디tv 등의 채널들의 결방 및 편성 조정을 논의 중이라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음악·방송·영화계는 지난 16일 발생한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고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예정됐던 일정들의 취소를 결정했다.
gato@osen.co.kr
CJ E&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