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편 결방..'뉴스특보' 편성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4.04.19 11: 39

SBS가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일베 편을 결방하고 '뉴스특보'를 대체편성했다.
SBS는 19일 오전 "세월호 침몰 관련 공익적 언론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 이번주 토요일과 일요일 장애인의 날 특집다큐(오전 11시~12시), 특집다큐 (오후 2시~3시)를 제외한 모든 드라마, 예능 및 교양의 본방송과 재방송의  편성 대신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날 오후 11시 10분부터 방영 예정이던 '그것이 알고싶다'는 방송되지 않는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저장소 이용자들의 속내를 알아보기 위한 내용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의 심층 인터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 ‘일베’의 각종 사건 사고 이면의 의미를 살펴보고, ‘일베’의 정치게시판과 비정치 영역 게시판의 글을 분석, 의미망을 찾아 수상한 놀이터 ‘일베’와 ‘일게이’들의 속내를 들여다보고자 했던 것.
해당 방영분은 다음 주로 임시 연기됐다. 하지만 현재 SBS 측은 진도 해상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결방하고 '뉴스특보'를 내보내고 있어, 다음주 방송도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plokm02@osen.co.kr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