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K리그 3명 홍명보호', "박주영 등 대체할 선수가 없었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파주, 우충원 기자] "대체할 선수가 없었다".


홍명보 감독은 8일 파주 트레이닝센터(NFC)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할 23명의 선수명단을 발표했다.


홍 감독은 "대표팀 명단 발표에 많은 관심이 쏠려 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전날 밤에 23명을 결정했다. 앞으로 브라질 월드컵에 참가하는 32개국중에 가장 힘든 도전을 하게 될 것이다. 그 안에서 우리가 무엇이 필요한지를 전체적으로 점검해야 했고 선수 선발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팀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홍명보 아이들'의 중용. 박주영(왓포드)을 시작으로 박주호(마인츠) 대신 선발된 윤석영(QPR) 등은 홍명보 감독이 어린 시절부터 키웠던 선수. 따라서 그만큼 논란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홍명보 감독은 정면돌파를 했다. 홍 감독은 ""나쁘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다. 브라질 월드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 점에 대해서는 분명하다"면서 "기성용, 박주영 등 부상을 당한 선수들은 본인들의 선택이다.귀국은 바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후보군에 있던 선수들은 도와줄 수밖에 없었다. 박주호도 결과적으로는 탈락했지만 부상 당한 선수들은 훈련에 지장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홍명보 감독은 "윤석영은 이미 안톤 코치가 직접 현장에서 심도깊게 파악했다. 그 결과 선발하게 됐다"면서 "결과적으로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명단이 가장 뛰어나다고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홍 감독은 부담이 컸다. 자신의 색깔에 맞는 선수를 선발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여전히 색안경을 끼는 시선은 남아있다. 특히 골키퍼 포지션을 제외하고 K리그서 활약하는 선수가 3명 밖에 없기 때문이다.


홍 감독은 "KK리그서 뽑을 선수가 없었다는 것은 실례다. 경쟁이라는 부분도 분명히 있었다. 선수들에 대한 서로간의 실력을 인정할 수 있는 겸손함을 판단했다"면서 "그러나 이들을 대체할 선수들이 없었다. 그래서 이번 명단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10bird@osen.co.kr

<사진> 파주=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