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상반기 최다시청 K팝 MV 등극 '역시'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4.07.09 12: 21

가수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의 뮤직비디오가 올해 상반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로 등극했다.
9일 유튜브가 발표한 '2014년 상반기 유튜브 인기 영상 및 채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는 싸이의 '행오버'였다.
2위는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Mr.Mr)'가 차지했고, 3위는 엑소의 '중독'이 올랐다. 4위는 2NE1의 '컴백홈(Come Back Home)' 5위는 3위를 차지한 엑소의 '12월의 기적'이었다. 엑소는 10위 안에 두 곡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했다.

더불어 가장 성장한 국내 유튜브 채널로는 SMTOWN, 싸이, 빅뱅 공식 채널이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다.
또 2014년 상반기 국내 UGC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 순위에서는 K팝 댄스 커버로 유명세를 탄 여성 댄스팀 ‘웨이브야(Waveya)’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워크비치(Work Bitch)’ 안무 영상이 UGC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비욘세 ‘Partitio’ 안무 영상, 소녀시대 ‘Mr.Mr.’ 커버댄스, AOA ‘짧은 치마’ 커버댄스 등 총 4개 영상이 10위 내 이름을 올리며 유튜브 상에서 걸 그룹 못지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goodhmh@osen.co.kr
유튜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