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처세왕' 서인국의 존재감, OST로도 빛났다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4.07.22 10: 39

'고교처세왕' 서인국이 연기 뿐만 아니라 직접 부른 OST로도 특유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고교처세왕(극본 양희승 조성희, 연출 유제원)' 11회에서는 자신의 정체를 알고 충격에 빠진 정수영(이하나 분)의 사랑을 잃게 될까봐 두려워하는 이민석(서인국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리고 두 사람이 등장하는 장면에는 이민석의 마음을 대변하는 서인국 노래가 약 1분간 등장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괴로워하는 정수영의 모습과 대조를 이루며 흘러 극의 애절함을 더욱 고조시킨 이 곡은 서인국이 직접 부른 '고교처세왕' OST PART 4. '돌아오는 길'이란 발라드 곡으로 싱어송라이터이자 라디(Ra.D)의 '오랜만이죠', 2AM의 '그냥 있어줘' 작업에 참여하며 주목 받고 있는 프로듀서 '디어(d.ear)'의 작품이다.

이야기를 나누듯이 자연스럽게 부르는 곡의 도입 부분은 극 중 민석 역을 맡고 있는 서인국이 직접 노래하면서 진정성이 배가됐다. 또 감미로운 서인국의 보컬과 그를 감싸는 코러스와 편곡은 곡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며 발매되자마자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방송에 삽입되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 '돌아오는 길'은 지난 21일 정오 공개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는 '고교처세왕'의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는 서인국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다.
한편 '고교처세왕'은 매주 월, 화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eujenej@osen.co.kr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