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6' 서태지 미션, 시청률 소폭 상승..4.5%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10.25 09: 28

엠넷 '슈퍼스타K6'가 지난 24일 서태지 미션을 꾸며, 무난한 시청률을 받아들었다.
서태지미션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4.5%, 최고 5.3%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23시 17분 ~ 25시 14분)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닐슨코리아 / 유료방송플랫폼, National 기준 / Mnet, tvN, KM 합산)
지난 17일 방송된 '슈퍼스타K6'의 동기준 평균 4.3%, 최고 5.2%보다 다소 오른 성적이다.

이날 방송은 방송을 전후로 ‘슈퍼스타K6’부터 ‘곽진언’, ‘서태지’, ‘이승철’, ‘윤종신’, ‘소격동’, ‘김필, ‘송유빈’, ‘이준희’ 미카’ 등 관련 키워드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큰 파장을 낳았다. 특히, 방송 종료 직후엔 어제 생방송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1위부터 10위까지 싹쓸이하는 이른바 ‘실시간 검색어 줄 세우기’도 성공해 기염을 토했다.
서태지는 자신의 노래를 불러준 톱8을 향해 “무대를 보며 많이 배우고 간다. 음악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는 말로 감동을 표현했다. 그리고 심정지 후 의식 불명 상태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신해철의 쾌유를 기원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