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에이핑크, '인가' 3주 1위 트리플 크라운..12월 트로피 싹쓸이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가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12월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에이핑크는 28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러브(LUV)'로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에이핑크는 올해 마지막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게 됐다.

1위 트로피를 받은 에이핑크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다.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회사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 2014년 마지막 1위를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에이핑크는 1위 발표와 함께 폴짝 폴짝 뛰면서 기쁨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러브'는 스트링과 미디 신디 사운드가 빠진 샘플링 기법으로 구현해낸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기억 속 어딘가 남아있을 사랑의 흔적을 따라 걷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았다.

에이핑크는 '러브'로 지난 2일 케이블채널 MTV '더쇼'를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2주 연속, MBC '쇼! 음악중심' 3주 연속, SBS '인기가요' 3주 연속, 엠넷 '엠카운트다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에이핑크, AOA, 비투비, EXID, 러블리즈, 울라라세션, 마마무, 홍진영, 소년공화국, 샤년, 손승연, 계범주, 와썹, 신미래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seon@osen.co.kr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