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환급금 조회방법, '370억을 찾아라'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2.23 19: 10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OSEN=이슈팀] 국세청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잠자고 있는 세금 370억 원을 돌려받기 위한 이들의 발길이 몰리면서 접속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23일 국내 대형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순위에 오르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국세청 환급금에 집중되고 있는 것을 보여줬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세금이 366억 원으로 약 37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납세자가 세금을 더 냈거나 잘못 낸 것으로, 바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들이다. 환급 대상자는 모두 39만 명으로 1명 당 9만 3000원 정도다.
약 37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은 5년 동안 주인이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귀속된다. 
환급 절차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주민번호와 이름을 조회하면 환급금 유무를 바로 알 수 있다. 만약 환급금이 있는 경우, 안내에 따라 관할 세무서로 전화 후 신원 확인을 거쳐 본인 명의의 계좌를 불러주면 수일 내로 해당금액이 입금된다.
행정자치부 민원 포털 사이트에선 지방세와 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osenlfie@osen.co.kr
국세청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