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홈스쿨링, 엄마 참여 제시하는 콘텐츠는?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3.13 09: 22

 
최근 엄마표 자녀 교육 ‘홈스쿨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홈스쿨링은 집에서 부모가 직접 자녀를 교육하며 아이의 숨은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익숙한 환경에서 부모와의 교감을 통해 이뤄지는 교육은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 및 애착형성, 창의성 발달 등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많은 부모들이 막상 홈스쿨링을 시작하려고 하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가르쳐야 할지 막막함을 느낀다.
교육 콘텐츠를 이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교육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학습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기획 의도와 사용 방법을 설명해주는 가이드북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아이의 성향과 학습 정도, 반응을 보고 학습 계획을 조절해줘 한다. 아이가 흥미와 관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히 칭찬하고 격려해주는 태도도 중요하다. 교육 가이드를 제시하는 홈스쿨링 콘텐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문가 코칭 동영상 통해 누구나 쉽게 엄마표 영어 가능…튼튼영어 '잉글리C’
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의 '잉글리C'는 3~10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엄마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매월 새로운 교재를 배달해 아이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재를 월별로 구매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잉글리C는 엄마를 위한 전문가 코칭 프로그램 '스마트 코칭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전문 강사의 교재 활용법 동영상으로 티칭 노하우를 전수받고 원어민 스토리텔링 영상 DVD, 영어 교육을 위한 칼럼 등을 제공해 프로그램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하고 영어에 자신이 없는 엄마도 쉽게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다.
매달 1개월 분량의 교재와 교구(스토리북 2권, 워크북 2권, CD 1장, DVD 1장, 활동자료)가 집으로 배송돼 배달 일자에 맞춰 월 진도를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3월 한 달 동안 잉글리C 홈페이지에서 12개월 이상 구독 신청한 모든 소비자에게는 트랄랄라 모음 DVD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규리앤프렌즈 CD플레이어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놀이로 가르치기…에듀챌린지 '아이챌린지’
유아 교육 전문 기업 에듀챌린지의 '아이챌린지'는 생후 6개월부터 취학 전까지 아동들이 집에서 놀며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유아 놀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월 주제에 맞게 구성된 교구와 학습지, 그림책, 영상교재, 부모책 등 총 5가지 패키지를 제공한다.
부모책은 집에서 아이를 가르치는 부모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육아와 교육에 도움이 되는 풍부한 육아 정보가 수록돼 있다.
부모와 함께 교구를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며 아이 스스로 답을 찾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연령에 따라 총 5단계로 구성돼 있다. 한글이나 수학 이외에도 생활습관, 지능개발, 감성 및 신체발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 두뇌발달 키우기…한솔교육 '핀덴베베’
영유아 전문 교육기업 한솔교육의 ‘핀덴베베’는 36개월 이하 아기를 위한 영아 통합 발달 프로그램이다.
영아들이 흥미로워하는 빛·물·소리·움직임을 통한 감각자극으로 두뇌발달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그림책 35권, 놀잇감 8종, CD 4장, DVD 1장, 멀티디바이스(핀덴카) 1종, 가이드북 1권으로 구성돼 있다. ‘그림책-놀잇감-핀덴카’를 연계한 멀티성이 특징이다.
엄마가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에는 놀잇감과 핀덴카를 연계한 활용법과 발달 단계에 맞춘 놀이법이 수록되어 있어 교구를 활용해 아이와 다양한 방법으로 놀며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rainshine@osen.co.kr
튼튼영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