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llywood]커트 코베인이 부른 비틀즈 커버 곡 발견 ‘최초 공개’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5.04.23 15: 04

전설이 된 록밴드 너바나의 리더 커트 코베인이 부른 비틀즈 커버 곡이 최초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22일(이하 현지시각) 외신에 따르면 커트 코베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인 브렛 모건 감독은 최근 코베인의 미공개 곡들을 정리하다가 이를 발견했다. 커버 곡은 ‘앤 아이 러브 허(And I Love Her)’로, 비틀즈 폴 맥카트니가 작곡하고 불렀던 곡이다.
코베인은 지난 1989년 한 인터뷰에서 “비틀즈는 즐겨 듣지만 폴 맥카트니의 팬은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코베인이 녹음한 ‘앤 아이 러브 허’는 그의 매니저, 가족, 밴드 멤버를 포함해 아무도 들어본 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모건은 “우연히 한 테이프에서 이 노래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코베인이 부른 '앤 아이 러브 허'는 이날 유튜브에 공개돼 현재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는 중. 코베인의 다큐멘터리 ‘커트 코베인: 몽타주 오브 헥(Montage of Heck)’은 오는 24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커트 코베인은 너바나의 멤버로 활동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코트니 러브와 결혼해 슬하에는 딸 한 명을 뒀다. 1994년 4월 5일 머리에 총을 맞고 사망했다.
sara326@osen.co.kr
너바나 앨범 ‘블리치(Bleach)’ 재킷.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