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학교축구클럽 발대식 개최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5.05.27 10: 42

부천FC1995(대표 정해춘)와 부천FC 학교축구클럽(사회적협동조합 창의교육아카데미)이 지난 23일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부천FC 학교축구클럽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교축구클럽 참가 학생 150여 명과 가족 500여 명이 함께한 이번 발대식에는 성기선 사회적협동조합창의교육아카데미 이사장, 차순호 부천FC학교축구클럽후원회 회장, 정해춘 부천FC1995대표이사, 류재구 경기도의회예산결산위원장, 이진연 부천시의원, 정재현 부천시의원, 김진복 중동초등학교장, 이보옥 상원초등학교장, 이용연 성주초등학교장, 이대현 부천시생활체육회부회장 등이 참석해 격려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성기선 이사장(사회적협동조합창의교육아카데미)은 “부천FC 학교축구클럽이 부천FC1995의 활성화에 순기능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지역공동체의 참여 뿐 아니라 시민전반의 참여로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부천FC 부천동축구클럽의 박지성군은 “매주 수요일엔 학교에서 축구수업을 받고 부천FC 홈경기가 있는 날엔 가족과 함께 경기장을 찾는다. 앞으로 부천FC1995가 많이 승리해서 더 좋은 팀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FC학교축구클럽은 부천FC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공동체로서 사회적경제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4월부터 시작됐다. 
앞으로 부천FC학교축구클럽은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학교축구클럽 간 리그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천FC1995의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dolyng@osen.co.kr
부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