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제작 '메이드 인 차이나', 6월25일 개봉 확정
OSEN 김윤지 기자
발행 2015.05.29 13: 54

영화 '메이드 인 차이나'(연출 김동후, 제작 김기덕필름)가 6월 25일 개봉을 확정했다.
김기덕필름은 29일 '메이드 인 차이나' 개봉을 고지와 함께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메이드 인 차이나'는 중국산 장어 속에 감춰진 진실을 파헤치는 중국인 첸(박기웅)과 식약처 검사관 미(한채아)의 충돌하는 욕망을 그린 작품. 첸과 미가 함께 아파하는 처절한 모습이 담긴 이번 포스터는 두 배우의 연기 열연을 기대케 하며, '내 안에 독이 쌓여간다'라는 카피는 과연 중국산 장어가 어떤 사건을 촉발시킬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여러 개의 세로줄을 통해 바코드를 형상화한 디자인과 개봉 날짜 앞에 적힌 690이라는 의문의 숫자가 영화의 주제의식을 내포한 것으로 알려져 한차례 더 눈길을 끈다. 690은 중국의 바코드 국가식별번호를 의미하며, 두 주인공의 모습은 마치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편견의 감옥 속에 갇힌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영화 '메이드 인 차이나'는 김기덕 감독의 여섯 번째 각본, 제작 영화이다. 지난 2010년 한국에서 벌어진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했으며, 뿌리 깊은 편견과 부조리한 한국사회의 폐부를 정면으로 응시할 예정이다.
박기웅, 한채아, 임화영, 유재명 등이 출연한다. 청소년관람불가.
jay@osen.co.kr
김기덕필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