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슈틸리케, 염기훈 소집...최보경 최초 발탁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허종호 기자] 염기훈(수원 삼성)이 울리 슈틸리케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최보경(전북 현대)은 축구국가대표팀에 첫 승선했다.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위한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1일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3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기존 멤버들 다수가 제외됐다. 구자철과 박주호(이상 마인츠),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김보경(위건) 등이 기초군사훈련을 위해 입소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중원의 핵 기성용(스완지 시티)도 무릎 부상에서 회복 중이다.

중원 자원이 많이 빠진 만큼 슈틸리케 감독은 새 얼굴을 다수 포함했다. 최근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염기훈과 최보경, 정우영(빗셀 고베) 등이 부름을 받았다.

한편 대표팀은 오는 8일 파주NFC에 소집된 후 인천공항으로 이동해 아랍에미리트(UAE)와 친선경기가 열리는 말레이시아로 출국한다. 대표팀은 11일 UAE와 친선경기를 가진 후 16일 미얀마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1차전을 갖는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1차전 소집 명단(23인)

FW : 이용재(V-바렌 나가사키) 이정협(상주 상무)
MF : 이재성 최보경(이상 전북 현대)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장현수(광저우 R&F) 손흥민(레버쿠젠) 한국영(카타르 SC) 남태희(레퀴야) 정우영(빗셀 고베) 염기훈(수원 삼성) 강수일(제주 유나이티드)
DF : 임채민(성남 FC)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김기희 이주용(이상 전북 현대) 곽태휘(알 힐랄) 김진수(호펜하임) 정동호(울산 현대)
GK : 김승규(울산 현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정성룡(수원 삼성)

▲ 대기 명단

FW : 김신욱(울산 현대) 황의조(성남 FC)
MF : 조수철(인천 유나이티드) 주세종(부산 아이파크)
DF : 임창우(울산 현대)
GK : 권순태(전북 현대)

sportsher@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