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리쌍 길, 성공적인 복귀 신호탄


[OSEN=정준화 기자] 길이 쏘아올린 복귀 신호탄이 제대로 터졌다.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만든 신곡 '주마등'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15일 0시 발매된 리쌍의 새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주마등'은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지니를 비롯해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 등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랭크돼 있다.

정규8집 앨범 발매 후 3년 만에 발표한 이번 디지털 싱글 '주마등'은 지난 공백기간동안 작업된 수 많은 곡 중 첫 주자로 내세운 곡. 특히 이번 신곡은 한동안 자숙의 시간을 보낸 멤버 길의 복귀작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길은 지난해 4월 서울 마포구 합정동 인근에서 귀가하던 중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후 출연 중인 MBC '무한도전' 등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적극적인 방송 출연은 없겠지만, 이번 신곡 발매는 길의 복귀 신호탄이 될 전망. 공백기동안 많은 곡 작업을 해둔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활발한 음악활동이 기대되는 바다. 

리쌍 측은 "올해로 데뷔 13년 차인 리쌍의 음악인생의 후반전을 알리는 곡"이라고 '주마등'에 대해 설명하며 "과거의 것들을 재정리하며 이들의 새로운 시작에 앞서 또 다른 초심을 갖기 위한 노력에 대한 각오가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마등'은 특색 있는 개리의 랩핑과 변함없는 소울 감성 길의 보컬, 더불어 묘한 매력의 보이스로 클라이맥스를 장식한 여성보컬 MI-WOO가 하모니를 이룬 곡이다.

joonamana@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