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혼다, 내달 출시 8인승 대형 SUV 신형 '파일럿' 사전계약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은주 기자] 혼다코리아가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8인승 대형 SUV '파일럿'의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혼다코리아가 새롭게 탄생한 '올 뉴 파일럿(All New PILOT)'의 제원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9월 21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혼다의 프리미엄 8인승 SUV인 신형 '파일럿'은 설계부터 새롭게 시작한 풀체인지 모델이다. V6 3.5L 직접 분사식 i-VTEC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을 기존 257마력에서 284마력으로 끌어올리고, 최대 토크 역시 36.2kg·m로 향상시켰다. 새롭게 도입한 6단 자동변속기는 복합연비 8.9km/l (도심 7.8km/l, 고속도로 10.7km/l)의 연료 효율성을 지원한다. 
 
기존 4륜 구동대비 성능이 개선된i-VTM4(지능형 전자식 구동력 배분시스템)도 적용했다. 좌우바퀴의 토크 분배를 원활하게 해주는 토크 벡터링 기술이 적용되어 급격한 코너링 상황 및 눈길에서의 주행 성능이 향상됐다.

이와 더불어 신형 파일럿에 새롭게 적용한 ‘지형관리 시스템(Intelligent Traction Management)’은 눈길과 진흙길, 모랫길 등 노면상태에 따라 운전자가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적용한 AHA(Agile Handling Assist)는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핸들링 성능을 높여준다.

안전성도 대폭 강화했다. 신형 '파일럿'은 신규 3-본(3-bone)하부 프레임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를 적용해 충돌안전성과 주행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로부터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TSP+)'로 선정되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신형 파일럿에는 혼다의 첨단 안전기술인 혼다 센싱을 적용했다. 혼다 센싱 기술은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외부상황인지 및 사고예방을 돕는 최첨단 차세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ACC),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CMBS), 차선 이탈 경감시스템 (RDM) 등으로 구현된다.
 
이 외에도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급 편의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원격 시동이 가능한 리모트 엔진 스타터는 물론, 8인치로 크기를 확대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그리고 4개의 USB 포트가 있어 운전석과 조수석뿐만 아니라 2열의 탑승자도 스마트 기기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버튼 하나로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2열 워크 인 스위치’도 적용해 3열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였다.

공간 활용성 역시 눈에 띈다. 신형 파일럿은 길어진 휠 베이스(축간 거리)와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혼다의 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승차공간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3열 시트 뒷공간은 히든 카고와 톨 카고 모드로 변형 가능한 적재함 보드를 탑재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약 80L의 대형 아이스박스도 실을 수 있다. 추가로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1325L, 2열과 3열 시트 모두 접을 경우에는 2376L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신형 '파일럿'의 국내 판매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계약 시 100만 원을 지불하면 사전계약이 가능하다. 국내 출시는 10월 중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신형 파일럿은 국내 대형 SUV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수 있을 만큼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서, 경쟁모델을 압도하는 뛰어난 안전성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동급 최고의 공간활용성을 갖췄다"라며 "사전 예약 판매는 신형 파일럿이 제공하는 8인승 SUV만의 새로운 경험을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fj@osen.co.kr
<사진> 혼다코리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