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투란'에 자가 봉합 '실가드 타이어' 공급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최은주 기자]  한국타이어의 펑크가 난 뒤에도 주행이 가능한 자가 봉합 타이어가 폭스바겐 모델에 신차용으로 탑재된다.

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러 MPV(Multi-purpose vehicle) 모델인 투란(Touran)에 한국타이어의 자가 봉합 타이어인(Self-Sealing Tire) ‘벤투스 프라임2 실가드(Ventus Prime2 SEALGUARD)’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의 실가드 타이어는 외부 충격으로 인해 펑크가 발생하더라도 내부에 도포된 점성이 있는 특수 봉합제인 실란트(Sealant) 물질이 즉각적으로 균열을 메워 내부 공기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아, 지름 5mm까지는 즉각적으로 봉합할 수 있어 펑크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현재 실란트 물질을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은 타이어 기업의 기술력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진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실란트 물질이 적용된 ‘실가드’ 타이어를 개발했으며 제조, 생산 기술력까지 갖춰 ‘벤투스 프라임2 실가드’를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게 됐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2 실가드’는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프라임2’의 특징인 주행 퍼포먼스와 승차감에 안전이 더해진 최첨단 타이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안전 기준이 엄격한 폭스바겐에 최첨단 기술력을 요구하는 실가드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기술의 리더십을 통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런플랫 타이어, 실가드 타이어와 같은 고부가가치 상품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공기압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안전한 타이어’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실가드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 개발은 물론 올해는 전기자동차에도 적용할 수 있는 비공기입 타이어(Non-Pneumatic Tire) ‘한국 아이플렉스(Hankook iFlex)’에 대한 실차 테스트를 마쳤다. /fj@osen.co.kr
<사진> 폭스바겐 투란(위)와 자가 봉합 원리./ 한국타이어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