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노력과 정성이 듬뿍...DIY 추석선물 관심



[OSEN=강필주 기자] 고가의 추석 선물을 마련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싸고 흔한 아이템 대신 주는 사람의 노력과 정성이 담긴 DIY(Do It Yourself)선물이 제격이다. 특히 올 추석에는 소비자들의 일반 생활용품이나 식품도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해 선물세트를 구성하는 DIY방식의 선물이 다수 등장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상품제작 단계부터 주는 사람의 정성이 담긴 DIY선물부터 완제품이지만 상품구성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DIY선물세트까지, 받는 이의 취향저격이 가능한 DIY 추석 선물에 관심이 간다.

▲ 찍스, DIY 꾸밈표지 디카북

손주를 자주 보지 못하는 부모님에게 아이들 사진으로 만든 포토앨범은 최고의 추석 선물이 될 수 있다. 디지털사진 인화기업 찍스(대표 송정진)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디지털 사진을 한 권의 사진책으로 만드는 DIY꾸밈표지 디카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찍스 디카북은 인쇄가 아닌 은염인화 방식으로 제작돼 보존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화질이 선명하고 색감이 풍부하다.

디카북을 처음 제작하는 초보자라도 찍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체 편집기를 활용하면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따라만들기 기능을 통해 기존 템플릿을 활용할 수도 있다. 찍스 디카북은 권당 최대 80페이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4X6(인치)사이즈부터 A4사이즈까지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찍스는 디카북 이외에도 액자, 스탠딩포토 등 사진으로 DIY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상품을 갖추고 있어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추석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 애경 DIY형 선물세트 쇼핑몰, 마음가게

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 고광현)은 최근 DIY를 콘셉트로 한 맞춤형 선물세트 온라인쇼핑몰 '마음가게(www.maumgage.com)'를 오픈했다. 마음가게에서는 선물구성과 디자인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추석선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제품에 본인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사진, 메시지를 디자인해 제품패키지와 넥태그(제품 목에 걸려있는 POP)를 꾸밀 수 있는 '맞춤형 GIFT' 카테고리를 활용해 선물을 제작할 수 있다. DIY제품을 처음 제작해보는 초보자라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30가지 이상의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제작이 가능하다. 한편,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애경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테마별로 구비된 '테마GIFT'에서 받는 사람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선물을 선택할 수도 있다.



▲ 브레드가든, 한가위 DIY 선물세트

홈베이킹 전문기업 브레드가든(대표 이영진)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DIY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브레드가든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 이지베이킹(www.ezbaking.com)에서 선물용 간식 DIY세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DIY 추석선물 세트는 추석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과자 만들기 제품으로 상투과자, 양갱, 호두과자, 월병, 호박만주 등 전통과자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모든 제품은 바로 선물할 수 있도록 포장용품까지 함께 제공된다. 특히 브레드가든의 양갱 만들기 세트는 팥앙금과 백앙금 2가지 세트로 구성돼 받는 사람의 기호에 맞는 양갱을 선물할 수 있다. 호두과자 만들기 세트에는 호두과자 전용 직화 팬이 포함돼 있어 별도의 도구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


▲ CJ제일제당, DIY추석 선물세트

CJ제일제당은 추석을 맞아 온라인몰 CJ온마트(www.cjonmart.net)를 통해 '나만의 DIY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한다. 나만의 DIY 선물세트는 총 19가지 제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1호와 2호 세트는 인기가 높은 스팸과 연어, 식용유를 골라 담을 수 있는 세트이며, 3호는 한뿌리 인삼, 홍삼, 마, 흑삼 중 원하는 음료로 채울 수 있는 세트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DIY세트 전용 포장에 담기게 되며, 선물세트 주문 시 메시지를 입력하면 메시지를 넣은 카드도 동봉할 수 있다. 각 DIY세트는 500세트 한정 판매한다.



▲ 이마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이마트는 추석을 맞이해 소비자가 구성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한우, 굴비 등 한가지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있던 기존 명절 선물과는 달리 와인과 등심처럼 카테고리를 넘어 서로 어울리는 상품들을 한 데 묶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크게 와인+치즈, 와인+한우, 와인+수산, 한우+농산 4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한우의 단량이나 와인의 종류 등 구성품은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마트는 올 추석에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총 5000세트 마련했다. 한편, 이마트몰(www.emart.ssg.com)에서는 14일부터 23일까지 구성품 뿐 아니라 틀까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이마트몰 전용 DIY콜라보레이션 세트를 판매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업체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