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글로벌 음악 차트 제패..中 MV차트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5.10.09 10: 17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첫 솔로 앨범 ‘I’(아이)로 국내외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대박 행진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일 0시 공개된 SM 아티스트 태연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 곡 ‘I’는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은 물론 일간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타이틀 곡을 포함해 수록곡들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어 막강 음원 강자 태연의 저력을 실감케 했다.
또 음원뿐만 아니라 지난 8일 발매된 태연의 첫 솔로 앨범 ‘I’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에 등극해 태연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려온 많은 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게다가 태연은 지난 7일 낮 12시 오픈한 타이틀 곡 ‘I’ 뮤직비디오로,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의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 음원, 음반, 뮤직비디오 모두 아시아 각종 음악 차트 정상을 차지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태연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더불어 태연은 지난 8일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화제의 신곡 ‘I’의 무대를 최초 공개해 안방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으며, 9일 KBS 2TV ‘뮤직뱅크’에도 출연해 솔로 무대를 꾸민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