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윙 브라우저 ‘스마트 주소창’ 출시… 자주 가는 사이트, 생활 정보 한눈에





[OSEN=강희수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사장 박수정)이 스윙 브라우저(Swing browser)에 ‘스마트 주소창’ 기능을 추가한 v2.5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 주소창’은 사용자가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하게 추천해주고, 날씨, 주가, 로또 등의 정보를 사이트 방문 없이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스윙 브라우저 스마트 주소창은 크게 추천 사이트, 자주 방문한 사이트, 바로 검색, 추천 검색어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추천 사이트 및 자주 방문한 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브라우저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주 방문한 사이트와 사용자가 흥미 있어 할 수도 있는 사이트를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할 수 있게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사이트 이동을 위해 브라우저 주소창을 클릭하면 주소창 하단에 자동으로 나타나며, 사용자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나 추천된 사이트를 주소 입력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주소창 하단에 자동으로 추천되는 사이트는 브라우저 사용 패턴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돼, 사용자가 최근 즐겨 방문하는 사이트 등을 특별한 설정 없이 손쉽게 추천받아 이동 가능하다.

또한 ‘바로 검색’ 기능은 날씨, 로또, 주가, 사전 등 인터넷 사용자가 즐겨 찾는 생활정보를 사이트 방문 없이 인터넷 주소창에서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보여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날씨를 확인하기 위해 기상청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각종 포털에서 날씨를 검색해야 했지만, 스윙 브라우저에서는 주소창에 ‘날씨’ 키워드만 입력하면 하단에 날씨 정보가 바로 보여져 편리하게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밖에도 스마트 주소창에서는 사이트 주소 대신 방문을 원하는 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의 대표 사이트를 주소창 하단에 제안해 주는 ‘추천 검색어’ 기능도 제공한다. ‘추천 검색어’ 기능으로 제시된 키워드 대표 사이트는 키보드 커서 이동이나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연결되어, 별도의 사이트 주소 입력 과정 없이 더욱 빠르게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 관계자는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 편의형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스윙 브라우저를 통해 빠른 웹서핑은 물론 유용한 부가 기능을 사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트 추소창’ 기능이 포함된 v2.5 업데이트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http://swing-browser.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100c@osen.co.kr
[사진] 스윙브라우저 사이트 추천 기능.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