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전 차트 올킬+7곡 차원다른 줄세우기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10.23 07: 12

가수 아이유가 차원이 다른 줄세우기를 보여주고 있다. 예고됐던 바이지만 그 위력은 새삼 보는 이를 놀라게 만들기 충분하다.
23일 오전 7시 기준, 아이유의 새 앨범 '챗셔(CHAT-SHIRE)'의 타이틀곡인 '스물셋'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전 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유의 이번 새 앨범 7개 전곡들로 초토화된 전 차트를 볼 수 있다. '스물셋'을 비롯해 수록곡들인 '푸르던', '새 신발', '무릎', '제제', '안경' 등 아이유의 노래들이 기존 차트 인기곡들을 미뤄내고 빼곡히 차트 줄세우기를 선보였다.

23일 0시 공개된 '스물셋'은 스물 세살인 딱 현재 아이유의 모습을 담은 곡이다. 아이유가 작곡, 작사는 프로듀싱까지 한 음반인 만큼 현재 본인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는데 특히 여우처럼 앙큼하고 또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이다.
가사는 수수께끼 같고, 퀴즈를 푸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아가씨 태가 나는 스물 셋 아이유는 사랑이 하고 싶은 얄미운 여인이 됐다. 사실 이것마저도 꽤 귀엽게 녹여냈다. A와 B 중 고르기를 하듯 이랬다저랬다 한다. 무엇을 골라도 오답이 없고, 뭘 믿는 것인지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아이유식으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아이돌스러운 소녀 가수에서 뮤지션을 지향하는 솔로 아티스트, 이제 완벽히 브랜드를 갖게 된 아이유가 이번 앨범을 통해 본인의 고민마저도 담아내며 한 발짝 더 나아간 모습을 보여줬다고도 할 수 있다. / nyc@osen.co.kr
[사진] 로엔트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