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제들', 강동원의 종·묵주·향로 속 비밀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5.11.25 08: 53

 영화 '검은 사제들'이 구마예식에 필요한 소품과 관련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검은 사제들' 측은 25일 영화의 분위기를 더하는 소품 프란체스코의 종과 묵주, 향로에 담긴 특별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위험에 직면한 소녀 영신을 구하고자 김신부와 최부제가 진행하는 구마예식은 지금껏 보지 못한 놀라움과 강렬함으로 숨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영화의 백미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특히 구마예식 절차에서 빠질 수 없는 프란체스코의 종과 묵주, 향로는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극 중에서 고대 수도승들이 영이 들린 동물이 있는 숲을 지날 때 치면서 지나갔다고 전해지는 프란체스코의 종은 장엄구마예식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도구이다. 이에 경북대학교 의대 교수이자 종 수집가로 유명한 이재태 교수가 전 세계에서 모은 수많은 종들 중 영화 콘셉트에 가장 어울리는 종을 공수 받았으며, 실제 성인의 이름이 새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장미십자회의 상징인 빨간 묵주는 '검은 사제들'을 위해 별도로 제작한 유일한 묵주로 특별함을 더한다. 극 중 빨간 묵주는 실제 묵주보다 알이 크고, 무형문화재 금속공예자가 직접 하나하나 섬세하게 장미 문양을 새겨 넣는 등 공들여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예식이 거행되는 장면에서 등장하는 향로는 해외에서 공수된 것으로 극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이를 통해 어둠 속에서 강동원이 그레고리안 성가를 부르며 향로를 들고 나오는 명장면이 탄생,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렇듯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해 소품 하나하나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검은 사제들'은 구마예식의 절차와 현장을 리얼한 묘사로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검은 사제들'은 위험에 직면한 소녀를 구하기 위해 미스터리한 사건에 맞서는 두 사제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윤석과 한국 영화계 최고의 스타 배우 강동원의 완벽한 결합, 여기에 연기파 신예 박소담의 놀라운 활약과 새로운 장르적 시도로 극장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