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리텔' 싸이, JYJ 준수 만나 故신해철 가사 부른다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5.11.25 23: 34

가수 싸이가 JYJ 준수를 만나 故신해철의 가사를 부른다.
싸이는 2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 방송된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에서 故신해철을 위해 작곡한 '드림'을 공개했다.
'드림'은 싸이가 절친했던 신해철을 헌정하기 위해 만든 곡으로 평소 신해철과 대화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가사를 썼다.

싸이는 이 곡에 대해 "해철이형한테 드리는 노래다. 준수에게도 그런 마음을 표현하며 이렇게 불러 달라고 했고,그렇게 불러줬다"며 "평소 (신해철이)나에게 술자리에서 굉장히 많이 한 내용을 가사로 정리한 수준이다. 희한하게 그 형이 철학과여서 그런지 죽음에 대해 많이 얘기했고, 그런 정의를 내린 적이 있었다. 사람이 죽으면 그날부터 꿈에서 깬다. 그날부터 다시 산다. 인생이 꿈이고 긴 꿈에서 깨는 거 아닐까? 그런 얘기를 한 적 있다. 그래서 노래 제목이 '드림'인 이유는 우리 사는 인생이 꿈이 아닐까 하는 거다"고 설명했다.
피처링은 JYJ 준수가 맡았는데, 싸이는 이번 협업에 대해 "굉장히 슬픈 노래인데, 개인적으로 사연을 담고 있는 슬픈 노래다. 그 슬픔을 정말 슬프게 표현해 줄 사람이 누가 있을까 오래 고심해 만든지 2달 되도록 찾지 못하다가, '데스노트' 뮤지컬을 보고 준수군에게 피처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그는 "(준수에게) 전화로 피처링을 부탁을 했는데 본인이 피처링을 하면 이번이 처음이라는 말을 하면서 초면임에도 불구하고, 유선상으로 흔쾌히 수락을 해줬다. 그 후에 녹음실에서 첫 만남을 갖게 됐다. 다 합쳐서 한 30분 안 걸렸다"고 비화를 덧붙이기도 했다.
이날 방송은 25분 만에 끝났다. 싸이는 노래를 들려준 후 "사실은 어제는 방송을 오래 했는데, 오늘은 여러분들도 이 곡의 여운을 오래 느끼셨으면 좋겠다. 프로답지 못한 점 이해해달라. 마지막으로 고 신해철님의 명복을 빈다"고 말하며 방송을 마쳤다.
한편 싸이는 다음달 1일 0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한다. /eujenej@osen.co.kr
[사진] '싸리텔'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