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20대 4.13 총선 특집페이지 개설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6.03.18 11: 06

제20대 4.13 총선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 카카오가 뉴스와 여론조사, 후보자에 대한 총선관련 소식을 한자리에 제공하는 특집 페이지를 열었다.
18일 1차 오픈을 한 카카오 총선 특집페이지는 홈, 여론조사, 후보자, 격전지, #함께로 구성됐고, 총선 핫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키워드로 총선 읽기’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 키워드로 총선 읽기’는 다음뉴스에 송고되는 정치 기사를 분석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 10개를 자동으로 추출해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슈의 흐름을 반영해 키워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또한, 유권자들의 표심 흐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후보자들의 지지율 추이를 비롯해 양자대결, 다자대결,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알아보기 쉬운 그래프로 제공하며, 관심이 집중되는 격전지에 출마한 후보자의 주요 발언, 뉴스, 현장 포토 등을 일자별로 모아 서비스한다.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소원을 말해봐’ 캠페인도 진행한다. ‘#함께’를 클릭해 20대 국회의원에게 바라는 소원을 10자 이내로 남기면 된다.
한편 카카오는 유권자들에게 객관적이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여론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알고리즘과 정보에 기반한 선거보도 제공, 유권자와 후보의 소통을 돕는 쌍방향 서비스 제공, 공정하고 충실한 선거 정보 제공, 윤리기준 준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총선 서비스 준칙’을 마련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카카오 총선페이지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