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OA 역사지식 논란…'채널 AOA' 측 "더 주의하겠다"[공식입장]

[OSEN=박현민 기자] 걸그룹 AOA 멤버 지민과 설현의 발언으로 '역사지식 논란'이 일었던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채널AOA' 제작진이 공식 사과했다.

'채널AOA' 제작진은 13일 오전 OSEN에 해당 논란과 관련해 "당시 회차 콘셉트가 스피드 게임이었다. 설현과 지민 팀은 다른 팀과의 경쟁 때문에 상당히 촉박한 상황에서 게임이 진행된 부분이 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제작진이 더 신중하게 제작을 했어야 했는데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 앞으로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 고개를 숙였다.

앞서 AOA 설현과 지민은 지난 3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에서 위인들의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미션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안중근 의사의 사진을 알아보지 못한 채, 장난스러운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해당 회차는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

이후 지민은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지난 5월 3일 온스타일에서 방송된 '채널AOA' 프로그램에서 역사퀴즈 코너를 진행했고 그 과정에서 안중근 의사의 모습을 알아보지 못하고 심지어 가벼운 태도로 방송에 임하여 많은 분들께 부적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매체에 모습을 드러내는 연예인으로서 오히려 장난스러운 자세로 많은 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고 사과했다.

이어 "어떠한 변명도 저의 잘못을 덮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습니다. 진심으로 사죄말씀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아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고 덧붙였다.

설현 역시도 이날 자신의 SNS에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역사에 대해서 진중한 태도를 보였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과 관련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또 불편을 느꼈을 분들에게 마음 속 깊이 죄송한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고 고개 숙였다.

이어 "그동안 제게 보내주신 말씀들을 마음에 잘 새겨놓고 앞으로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고 거듭해 죄송한 마음을 내비쳤다. / gato@osen.co.kr

[사진] '채널AOA'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