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X웹툰, 멤버들의 그림 실력 어떨까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6.06.04 10: 23

 하루 평균 이용자 수 600만 명, 바야흐로 웹툰 전성시대다. 이에 MBC ‘무한도전’이 웹툰 특집을 준비했다.
4일 MBC에 따르면, 릴레이툰에는 총 6인으로 구성된 웹툰 작가들이 참여한다. 국민 웹툰 ‘미생’을 그린 윤태호부터,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신과 함께’의 원작자 주호민, 조선왕조실록을 톡 메시지로 재구성한 ‘조선왕조실톡’의 무적핑크, ‘병맛 개그’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이말년 씨리즈’의 이말년, 10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영화화된 ‘패션왕’의 기안84, 그리고 일상을 동물들의 삶으로 그려낸 ‘선천적 얼간이들’의 가스파드까지다.
추억의 만화방에 모인 ‘무한도전’ 멤버들은 기상천외한 그림솜씨를 발휘해 상상을 초월하는 초상화를 그려냈고, 이를 본 웹툰 작가들은 그림만으로 멤버들의 성격과 성향을 정확하게 분석해 촬영장의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멤버들은 “소름 돋는다”, “그림 점괘 아니냐”며 작가들의 예리한 평가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무한도전’ 멤버들과 6명의 웹툰 작가들이 함께 팀을 이뤄 진행될 릴레이 웹툰은 앞으로 6주 동안 본방송의 마무리 코너로 1편씩 연재될 예정이다.
첫만남은 오늘(4일) 오후 6시 20분 방송. / besodam@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