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美친차트] '컴백' 엑소, 음원차트 올킬+아이튠즈 7개국 1위

[OSEN=선미경 기자] 보이그룹 엑소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엑소는 9일 0시 정규3집 '이그잭트(EX'ACT)'를 발매했다. 이번 음반 더블 타이틀곡 '몬스터(Monster)'는 발매 직후 1위를 기록, 이날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몽키3 등 주요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올킬했다. 

주목되는 것은 전 사이트 줄세우기도 이어졌다는 점. '몬스터'에 이어 '럭키 원(Lucky One)'이 2위를 기록 중이며, 수록곡 줄세우기까지 달성하면서 엑소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몬스터'는 다크한 감성의 엑소의 모습을 담아낸 곡으로, 엑소는 "예전으로 돌아가 원래 엑소의 색깔을 담았다. 사상 최고로 무거운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엑소의 정규3집은 아이튠즈 앨범차트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필리핀 3위, 일본과 러시아 4위, 핀란드와 터키 6위, 멕시코 7위, 덴마크 8위, 스웨덴 9위, 캐나다 10위 등 16개국 TOP10을 기록했고, 미국에서는 15위에 올랐다. 

엑소는 정규3집 선주문량만 66만 장을 돌파하며 세 번째 밀리언셀러를 예고하고 있는데, 음원차트에서도 선전하면서 또 다른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