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BMW, 경기도와 자율주행 기술 협력 MOU 체결

[OSEN=신연재 기자] BMW와 경기도가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선다.

BMW 그룹 코리아와 경기도는 19일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홀에서 자율주행 기술 협력을 위한 ‘판교 창조경제밸리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BMW와 경기도는 선진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판교제로시티 조성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마틴 뷜레 BMW 그룹 코리아 R&D 센터장이 참석했다.

BMW는 자율주행기술과 관련한 커넥티드 모빌리티 연구를 위해 경기도와 협력하는 동시에 판교제로시티 산업시설 용지에 자율주행 R&D 활동을 위한 시설 건립에 협력한다.


경기도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전기차 및 수소차 충전시설과 자기유도 장치, V2X 및 디지털 고밀도 전자지도와 같은 서비스 인프라 지원에 노력하며, BMW와의 상호협력 차원에서 판교제로시티에 다양한 기술 파트너들을 유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MW는 경기도가 현재 추진 중인 자율주행차 테스트베드인 판교제로시티의 인프라를 활용해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모빌리티의 첨단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시장에 특화된 자율주행 기술 시험 및 연구를 실시해 보다 안전하고 최적화된 자율주행차를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BMW와 경기도는 초기협력단계에서 커넥티비티, 센서류 및 관련 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추고 향후 2021년까지 완전 자율주행차를 목표로 상호 협력할 전망이다. /yj01@osen.co.kr

[사진]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와 마틴 뷜레 BMW 그룹 코리아 R&D 센터장. /BMW 그룹코리아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홍종현 "데뷔 10주년 신기..가장 힘들었던 적? 매순간" 배우 홍종현이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모델에서 연기자로 변신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