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학, "목표는 6강, PO에서 더 높은 목표 설정"
OSEN 허종호 기자
발행 2016.10.19 11: 49

"플레이오프에서 더 높은 목표를 정하겠다".
울산 모비스는 신인 최대어 이종현을 뽑으면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사령탑 유재학 감독의 생각은 조금 다른 듯 하다.
유재학 감독은 19일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미디어데이에서 "원래 시즌 목표가 6강이었다"며 한걸음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다.

유재학 감독이 발을 빼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이종현의 합류로 골밑이 강해졌지만 아직 호흡을 맞추지 못했고 부상도 있기 때문이다.
유 감독은 "우리 팀의 특성상 이종현과 기존 선수들이 손발을 맞추는 것은 첫 시즌에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안쪽에서 동선이 많이 겹친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잡은 것이 6강이다. 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면 그 이상도 노려볼 수 있다는 것이 유재학 감독의 생각이다.
그는 "시즌을 치르고 이종현의 몸상태를 보면서 다른 선수들과 조화를 맞추는 것이 올 시즌의 숙제다. 플레이오프에 들어가면 선수들끼리 어느 정도 손발이 맞을 것이다. 그 때 더 높은 목표를 정하겠다"고 밝혔다.
원주 동부 김영만 감독도 유재학 감독과 같은 생각이었다.
그는 "신인 선수들이 팀에 얼마나 빨리 적응하고 팀에 녹아나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 모비스의 경우 정규리그보다 플레이오프에 올라가면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sportsher@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