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뮤직톡톡] 트와이스, ‘우아하게’ M/V 1억뷰 돌파..데뷔곡 최초 기록

[OSEN=정준화 기자] 결국에는 1억 뷰를 돌파했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로 1억 조회수를 넘기며 새 기록을 썼다. 데뷔곡으로 이 같은 수치를 기록한 팀은 국내 가수 중 트와이스가 유일하다.

트와이스의 데뷔 앨범 ‘더 스토리 비긴즈(THE STORY BEGINS)’ 타이틀곡 ‘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1일 오전 7시 30분을 기점으로 1억 건의 조회수를 넘겼다.

약 1년 전(2015년 10월 19일)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001,001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상징적인 숫자인 ‘1억 뷰’를 돌파한 것.

‘우아하게’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25일 공개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치어 업(Cheer Up)’ 뮤직비디오로도 9771만 뷰를 기록하고 있어 놀라움을 더한다. 데뷔 약 1년 만에 두 곡을 ‘1억 뷰’ 반열에 올려놓을 예정.

심지어 지난달 23일 공개된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 타이틀곡 ‘TT’ 뮤직비디오까지 5000만 뷰를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팬과 대중의 관심과 비례한다. 특히 억 단위까지 뷰 수가 오른다는 것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트와이스의 경우 본격적인 해외활동도 시작하지 않은 시점에서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더욱 고무적이다.

/joonamana@osen.co.kr

[사진] 유뷰트 화면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