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리니지2 레볼류션', 초보자라면 '현질'보다 '꿀팁'으로 즐겨보자

[OSEN=고용준 기자] 리니지2 레볼류션에 대한 열기가 그야말로 뜨겁다. 출시 8시간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면서 화제가 된 리니지2 레볼류션은 반나절 만에 이용자 수 100만 돌파, 출시 당일 다운로드 200만건, 출시일 공식카페 회원수 50만 돌파 등 각종 지표에서 국내 모바일게임 기록을 연일 경신했고 구글플레이에서도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인기로 인해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불만 이라든지, 보조 배터리를 끼고 살아야 하는 등 부작용 소식도 들리고 있다. 게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을 위해 투자를 할 수 도 있지만 이 필요할 수 있지만 무료로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떠할까. 초보자들을 위한 '꿀팁'들을 모아봤다.

◆일일 퀘스트와 주간퀘스트, 서브 퀘스트 빼먹지 말자

레벨업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퀘스트를수행하는 것이다.메인 퀘스트를진행하다보면 특정 레벨 이상을 요구하는 퀘스트가 등장한다.이때 당황하지 말고,일일, 주간, 서브 퀘스트를진행하자.


▲ 일일 퀘스트

일일 퀘스트는 하루 최대 12개까지 받을 수 있다.퀘스트는 난이도에 따라C등급부터 R등급까지 나뉘고 등급에 따라 보상이 다르다.퀘스트 갱신을 이용해 높은 등급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더 빠른 레벨업을 기대할 수 있다.단 퀘스트 갱신은 하루 3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초과하면 15,000아데나를 소모해야 한다.게임 초반에는 큰 금액이기 때문에 무료 갱신만이용하자.완료하기 어려운 퀘스트라도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다.퀘스트는 플레이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완료된다.


▲주간 퀘스트

주간 퀘스트는 하루 최대 15개,일주일간 최대 105개를 수행할 수 있다.일정 수량의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면 게임 플레이에 득이 되는 보상이 주어지니,부여 받은 주간 퀘스트는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꼭 챙기는 게 좋다.


▲ 서브 퀘스트

서브 퀘스트는 놓치기 쉽지만,매우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꿀 퀘스트다.이 퀘스트는 일일 최대 10개 수행할 수 있고,퀘스트 스크롤의 등급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따라서 높은 등급의 스크롤을 얻기 위해서는 필드 사냥을 틈틈이 해서 모아야 한다.하루 수행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기에 되도록 높은 등급의 스크롤을 사용하는 것이 레벨업에 유리하다.


◆ 매일 매일 다양한 보상 꼭 챙기기

레볼루션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매우 다양하다. 무심코 놓쳤다가 후회할 수 있으니, 항상 게임 내 빨간 점이 모두 사라질 수 있도록 부지런히 터치해두자.매우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잊기 쉬운 보상들을 정리해봤다.

▲접속 보상

접속 보상은 일간, 주간, 월간이 존재한다.일간접속에서 60분 이상 접속하면 받을 수 있는 ‘아인하사드의 가호’는 꼭 챙기자. 1시간 동안 필드 사냥 경험치와 채집 경험치를 3배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레벨업필수템이다.


놓치기 쉬운 주간접속와 월간접속은 매우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얻기 힘든 레드 다이아나 장신구, R등급 장비 상자 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체크해서 꼭 받을 필요가 있다.

▲ 오만의탑 소탕 보상

한 층,한 층 올라가면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오만의 탑’에서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다면,바로 ‘소탕’이다.소탕은 이용자가 현재까지 올라간 층까지의 보상을 자동으로 얻는 기능으로,하루 한 번 이용할 수 있다.


오만의탑은 캐릭터 성장에 꼭 필요한 룬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소탕은 많은 룬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오만의 탑을 플레이하지 못했더라도 하루 한번 소탕은 꼭 진행하자.

▲결투장 보상 받기

이용자끼리 겨루는 결투장은 등급에 따라 보너스 능력치를 받을 수 있고,하루 한 번 보상 받기 기능을 통해 다양한 결투장 랭킹/명예 보상을 얻을 수 있다.단,꼭 보상 받기 버튼을 클릭해야 보상 획득이 가능한 점은 잊지 않도록 하자.꼬박꼬박 결투장을 참여해 자신의 결투장 등급을 상승시키고 추가 보상도 받으면 좋다.


▲ 튜토리얼은 반드시 진행

튜토리얼은 ‘직접 해보면서 익히겠다’는 생각에 건너뛰기 하기가 쉽다.건너뛰기는 괜찮지만 튜토리얼 종료는 하지 말자.게임 초반 튜토리얼은 등급 높은 무기나 방어구,집혼석 등을 챙길 수 있는 콘텐츠로,종료하면 혜택마저 종료된다.오히려 초반 플레이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꼭 튜토리얼을 진행해보자.


◆ 아데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 정령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멋진 효과음과 타격 이펙트,공격 데미지를 올려주는 ‘정령탄’. 레볼루션을 즐기는데 놓칠 수 없는 요소지만,정령탄을 사용하면아데나가 소모된다.따라서 초보 이용자가 무심코 남용했다간 부담이 될 수 있다.아데나는레볼루션에서 중요한 재화이니 아껴서 장비 레벨업이나 합성 때 사용하는 게 좋다.정령탄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한 곳에는 정령탄 체크를 해제하자.


만약 S나 R급 무기를 사용한다면정령탄 소모는 2배, 3배로 뛰기 때문에 언제 사용할지 전략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참고로 아데나를 아껴서 정령탄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바로 친구들과의 인사로 얻을 수 있는 ‘우정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 80 우정 포인트를 이용하면 정령탄 250개를 살 수 있다.게임에서도 인사를 잘하면 득 보는 게 많은 법이다.

▲포션 아끼기

레볼루션은 HP / MP가 일정 수치 이상으로 하락할 경우 자동으로 포션을사용한다. 기본은 HP/MP가 80%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포션을 사용하도록 설정됐다. 하지만, 초반 구간 웬만한 사냥터에서는 80%이하로는 떨어질 상황은 자주 발생하지만, 굳이 포션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퀘스트를 완료해 자동 회복할 수 있는 상황이 다수다.

설정에 들어가면 자동 포션을 언제 사용할 건지 조절할 수 있다.HP / MP 사용 설정을 30 ~ 50% 정도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면 충분히 포션에 소모되는 아데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혹시 너무 낮춰서 사망했더라도 상심하지 말자.레볼루션은 사망해도 경험치 하락 등의 패널티가 존재하지 않는다.


▲ 장비 레벨업 / 합성 / 승급

장비를 레벨업하거나,합성, 승급할 때 많은 양의 아데나가 필요하다. 장비 레벨업에만 신경 쓰다 보면 아데나가 금방 부족해질 수 있다.꼭 필요할 경우에만 장비 레벨업을진행해 최소 일정량의 아데나를 유지하자.포션이나정령탄을 살 약 9만 아데나는 유지하는 게 즐거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 혈맹을 적극 활용하자

혈맹을 통해 매우 다양하고 좋은 보상을 쉽게 받을 수 있어,혈맹 가입여부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 혈맹 출석 보상

혈맹원들의 출석 현황에 따라서 다량의 혈맹 주화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다른 혈맹원들에게 피해 주지 않고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혈맹 출석을 반드시 진행하는 것이 좋다.


▲ 혈맹 던전

혈맹원끼리 단결하여 혈맹 던전을클리어하면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장비의 등급이 낮거나 장비의 레벨업이 필요할 경우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붉은 스타 스톤을 통해서 혈맹 던전 초기화하여 다시 입장할 수도 있다.


▲ 혈맹 주화

혈맹에기부를 하면 혈맹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혈맹 주화는 혈맹상점에서 버프를 구입하거나 경험치, 집혼석 등 게임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혈맹 기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여유가 되는 한 최대한 진행하면 좋다.

▲ 혈맹 업적

혈맹 업적은 혈맹원이 힘을 모아서 함께 달성하는 업적이다.유용한 보상을 혈맹원전부 받을 수 있으니 달성되었으면 반드시 업적 보상을 받아야 한다.

scrapper@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송일국 "아내는 내 최고의 매니저, 늘 적극적으로 지지" 소극장 공연에 대한 갈망이 있을 때, 거짓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찾아온 작품이 바로...

  • [Oh!llywood]...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가 지드래곤의 팬임을 자처했다.윌 스미스...

  • [Oh!llywood]...

    '이빨 빠진 데미 무어?'할리우드 톱스타 데미 무어가 앞니가 빠진 채로...

  • [Oh!llywood]...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이 배우로 돌아온다.최근까지도 수많은 사건 사고에...

새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