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 프랑스 중형차 시장 2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02.17 09: 40

 르노삼성자동차가 개발을 주도한 SM6의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이 프랑스 D-세그먼트(중형차) 2위를 차지하는 등 유럽에서도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7일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자토 다이나믹스(JATO Dynamics)'가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탈리스만'의 유럽 판매 실적을 알려왔다. 
자토 다이나믹스는 ‘탈리스만’이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총 3만 4,344대가 판매됐다고 집계했다. 출시 초기인 지난해 1분기 4,989대에서 4분기 1만 2,687대로 급증했다.

특히 르노 본사가 있는 프랑스 시장에서의 반응이 좋았는데, 새로운 모델명으로 진입한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1만 5,234대가 판매됐다. 푸조 508에 이은 D-세그먼트 2위의 실적. 진입 장벽이 높은 법인 판매가 절대적인 프랑스 중형차 시장에서 시장 진입 첫해 2위로 올라선 성과를 보였다.
탈리스만은 국내 출시 전인 작년 1월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Festival Automobile International)에서 전세계 일반인의 투표로 수상 차량을 선정하는 ‘2015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를 수상한 바 있다. 11월 덴마크에서는 프랑스 브랜드 최초로 덴마크 운수사업자 조합이 뽑은 ‘2017 올해의 비즈니스 카’로 뽑히기도 했다. 
르노삼성차 황은영 홍보∙대외협력 본부장은 “탈리스만이 국내를 넘어 유럽시장에서도 호실적을 거둔 비결은 르노삼성차 연구진이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차이기 때문” 이라며 “글로벌 테스트 마켓으로서의 국내 시장과 르노삼성차 연구진의 위상이 더 높아질 것” 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삼성자동차가 개발을 주도한 탈리스만(SM6).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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