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맥시 스쿠터 2017년형 FORZA...콤바인 ABS 탑재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03.03 11: 15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정우영)가 혼다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Combined ABS를 탑재한 2017년형 FORZA를 출시했다. 
2017년형 FORZA는 혼다만의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인 콤바인(Combined) ABS를 탑재했다. 기존 CBS(Combined Brake System)사양에 ABS(Anti-Lock Brake System) 기능을 추가해 제동성능을 향상시킨 시스템이다.
혼다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Combined ABS'는 제동 시 최적의 제동력을 계산해 전후 브레이크에 자동적으로 배분한다. 급제동시 위험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전후 브레이크를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다.

대형스쿠터에 속하는 FORZA는 2013년 8월 국내 출시 이후 통근, 투어링, 스포티한 주행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역동적이고 반응성이 뛰어난 수냉식 SOHC 4밸브 엔진을 탑재해 리터당 35.3km의 뛰어난 연비를 실현했고, 279cc의 배기량으로 고속 주행에 충분한 출력을 발휘한다. 급 출발이 잦은 도심 주행에서도 우수한 순간 가속력으로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날렵한 유선형 바디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며 시트 아래에 2개의 풀 페이스 헬멧 수납이 가능한 대용량 수납공간과 프론트 패널 양쪽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더했다. 여기에 PGM-FI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와 V-Matic 무단변속기, 프론트 페어링, 인체공학적 시트 등을 채용했다. 
신형 FORZA는 화이트, 블랙, 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판매가격은 Combined ABS 적용에도 기존과 동일한 76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FORZA는 도심에서부터 교외로의 장거리 주행까지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델로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아 온 혼다의 스테디셀링 모델이다.”라고 전하며 또한, “첨단 기술 적용으로 한층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행성을 자랑하는 신형 FORZA와 함께 더 많은 고객들이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100c@osen.co.kr
[사진] 혼다 2017년형 FORZA.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