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론칭...'스크린 에브리웨어' 시작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3.15 08: 09

 삼성전자가 14일(현지시간) 파리 루브르 전시장에서 차세대 TV ‘QLED’와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 등 2017년형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삼성 TV의 미래 비전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 Everywhere)’를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김 사장은 “과거에 TV는 제한된 공간에 놓여져 TV 또는 영상물 시청이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머물러 왔다”며, “앞으로는 집안 어디에서나 공간의 제약 없이 설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어떤 콘텐츠도 담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 사장은 “이를 위해서는 TV의 형태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이 변해야 하며 TV가 꺼져 있는 시간에도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QLED TV가 삼성전자의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구현하는 시작점이라고 강조했다. QLED TV는 퀀텀닷 기술을 적용해 빛에 따른 미세한 색의 변화까지 표현(컬러볼륨 100%)해 주는 등 실재와 같은 화질을 구현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해 주는 제품이다. 
QLED TV는 여기에 투명 광케이블을 적용해 TV와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선들을 싹 없애고 TV와 주변기기가 최대 15미터까지 떨어져 있어도 제어가 가능하다.
이 TV는 ‘밀착 월마운트’를 적용한 벽걸이형은 물론 소비자 취향에 따라 스탠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또 TV 리모컨을 통해 주변 기기들이 떨어져 있어도 자동으로 인식해 제어하는 ‘원 리모컨’ 기술, 음성 명령만으로 TV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음성 인식’ 기능 등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도 처음 공개했다. 더 프레임은 CES 2017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아트 모드’를 작동시키면 사용자가 선택한 예술작품이나 사진이 화면에 액자처럼 보여지는 기능이 탑재됐다.
이 제품은 전 세계 약 40명의 저명한 미술, 사진 작가들과 협력해 다양한 작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명 등 주변 환경을 자동으로 센싱해 작품들을 보다 생동감 있게 표현해 주고 액자 디자인까지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 프레임 개발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이브 베하(Yves Behar)가 직접 등장해 “꺼져 있어도 아름다울 수 있는 TV를 상상해 보았고 삼성의 기술은 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 프레임은 55형과 65형이 있으며, 상반기에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시장 확대를 위해 스탠드, 벽걸이, 광케이블, 액자 등으로 구성된 TV 액세서리 시장을 개척하고 액세서리 업체들과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적극적인 시장 확대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구주, 미주, 동남아를 비롯한 전세계 주요 미디어와 거래선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