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호-이승우' 신태용호, 4개국 친선대회 19일 소집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03.16 16: 43

U-20 대표팀이 3월말 예정된 4개국 친선대회를 위해 19일 파주NFC에 소집된다.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조직위원회 초청으로 25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열리는 U-20 월드컵을 앞두고 열리는 테스트 이벤트다. 한국을 비롯해 U-20 월드컵에 참가하는 에콰도르, 잠비아, 온두라스가 출전한다. 상세 경기일정과 장소는 조만간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에 소집되는 U-20 대표팀 선수는 27명으로, 신태용 감독은 지난 1월 실시한 포르투갈 전지훈련 멤버의 골격을 유지하면서 일부 변화를 주었다. 마지막까지 팀 내 경쟁을 유도하고 옥석을 가리기 위한 포석이다.

바르셀로나 3총사 중에는 백승호와 이승우를 불러들였으며, 조영욱, 송범근(이상 고려대), 한찬희(전남), 정태욱(아주대) 등 기존 주축 선수들이 뽑혔다. 이상민(숭실대), 김승우, 신찬우(이상 연세대), 이진현, 오인표(이상 성균관대), 김경민, 노우성(이상 전주대), 김무건(제주) 8명의 선수는 신태용호 체제에서 처음 U-20 대표팀에 합류했다.
피지컬 코치도 추가된다. 지난해 리우올림픽서 신태용 감독과 호흡을 맞춘 브라질 출신의 루이스 플라비우(68)가 대회 종료 시까지 함께하게 됐다. 단기 토너먼트에 필요한 체력 관리와 컨디션 유지에 큰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
▲ 신태용호 명단
GK : 송범근(고려대), 이준(연세대), 안준수(세레소 오사카)
DF : 정태욱(아주대), 김민호, 김승우, 신찬우(이상 연세대), 이상민(숭실대), 이유현(전남드래곤즈), 강윤성(대전시티즌), 우찬양(포항스틸러스), 윤종규(FC서울), 노우성(전주대)
MF : 이진현, 오인표(이상 성균관대) 김정민(금호고),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승모(포항스틸러스), 임민혁(FC서울), 이상헌(울산현대), 백승호, 이승우(이상 FC바르셀로나), 김무건(제주UTD)
FW : 강지훈(용인대), 김경민(전주대), 하승운(연세대), 조영욱(고려대)/dolyng@osen.co.kr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