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 홍정호, "남은 4경기 선제 실점 줄여야"
OSEN 한용섭 기자
발행 2017.03.24 00: 01

[OSEN=창사, 서정환 기자] 한국 대표팀의 수비수 홍정호가 선제 실점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중국 창사 허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6차전 중국과 원정경기서 0-1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중국 원정 역사상 첫 패배를 기록했다. 
경기 후 홍정호는 "위험한 찬스를 허용하기보다 우리 실수로 실점을 허용한다. 우리가 실점을 먼저 하다보니 공격에서 압박감과 부담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남은 경기에서 실점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오늘은 내용보다 결과가 중요한 경기였다. 결과를 가져오지 못해 아쉽다. 중국 축구가 딱히 달라진 것은 없다고 본다. 한가지 달라진 것이 있다면 감독이 교체된 후 선수들이 자신감이 생긴 것이다. 선수들은 준비를 잘하고 경기에 임했다. 실점 장면은 위험한 찬스를 허용하거나 상대가 잘해서 나오지는 않고 있다. 우리의 실수로 실점이 발생한다."
-원정경기 부진은 어떻게 생각하나?
"홈경기와 똑같이 경기하려 한다. 상대는 많은 홈팬들 앞에서 경기를 한다. 우리는 준비한 대로 경기에 나서는데 상대 홈 이점이 있어 힘들다. 수비에 있어 미안하다. 선제골을 허용하지 않으며 지켜줘야 한다. 우리가 실점을 먼저 하다보니 공격쪽에서 압박감을 갖고 부담을 느끼게 된다.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미안하다."
-남은 경기에 임하는 각오는?
"아시아의 다른 팀들의 수준이 올라왔다. 우리 선수들이 발전해야 한다. 이제 4경기가 남아 있고 최종예선에 출전한 팀은 실력들이 있다. 우리 실력이 떨어졌기 보단 상대의 실력이 좋아졌다. 실점을 줄여야 한다. 수비에서 먼저 실점하게 되면 어려운 경기를 하게 된다. 카타르전과 우즈베키스탄전에선 역전승을 하긴 했지만 수비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jasonseo34@osen.co.kr
[사진] 창사(중국)=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