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찾사' 홍현희 흑인 비하 논란, 사과+영상 삭제로 일단락[종합]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04.21 17: 27

'웃찾사' 홍현희 흑인 비하 논란은 사과와 클립영상 삭제로 일단락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웃찾사-레전드매치'에서 홍현희는 개그맨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피부색을 검게 칠하고 우스꽝스러운 분장을 한 채로 가족들 앞에 나섰다. 
아버지는 개그하는 걸 반대하는 입장이었지만, 홍현희의 분장을 보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 하지만 이를 본 시청자들은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흑인 비하"라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또 샘해밍턴은 방송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현희 흑인 분장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도대체 이런 말도 안되는 행동 언제까지 할꺼야?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게 웃겨? 예전에 개그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라는 글을 남기며 일침했다. 
이는 기사화가 되면서 큰 논란으로 번졌고, 결국 '웃찾사' 측은 2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제작진이 해당 코너의 내용을 신중히 검토하지 못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해당 클립은 즉시 삭제 조치하였으며 향후 제작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시청자들은 제작진과 출연자의 실수로 빚어진 이 같은 논란에 "인식의 변화가 절실하다"며 웃음을 위해 흑인 비하를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parkjy@osen.co.kr
[사진] '웃찾사'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