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택근 끝내기 만루홈런' 넥센, 한화전 위닝시리즈

[OSEN=고척, 서정환 기자] 이택근의 끝내기 만루포가 넥센에 승리를 안겼다.

넥센은 1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17시즌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화와 6차전에서 9회말 터진 이택근의 끝내기 만루홈런에 힘입어 한화를 8-6으로 눌렀다. 넥센은 2승 1패로 위닝시리즈를 가져갔다. 데뷔전을 가진 브리검은 5이닝 2피안타 4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넥센은 퇴출 1호 외국선수 션 오설리반을 대신 영입한 제이크 브리검이 데뷔전을 가졌다. 브리검은 첫 타자 정근우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불안했다. 브리검은 후속타자들을 범타로 잡아내며 점차 적응하기 시작했다.

김하성의 대포가 힘을 실어줬다. 1회말 박정음과 서건창의 연속 안타, 김태완의 볼넷으로 1사 만루가 됐다. 김하성은 3볼로 밀어내기를 앞둔 상황에서도 자신감 있게 방망이를 휘둘렀다. 좌측담장을 넘기는 120m짜리 만루홈런이 터졌다. 김하성의 프로데뷔 후 첫 만루홈런이었다. 넥센이 4-0으로 크게 앞섰다.



브리검은 매회 첫 주자를 내보내며 제구가 불안했다. 그는 직구는 물론 슬라이더, 투심 등 다양한 구종을 던지는 장점으로 위기를 넘겼다. 브리검은 5회까지 2피안타만 허용하며 무실점으로 책임지고 마운드서 내려왔다.

한화는 6회초 장민석이 마정길을 상대로 스리런 홈런을 뽑아내 추격불씨를 살렸다. 장민석은 2-2 상황에서 마정길의 130km/h 직구를 받아쳐 우측담장을 넘겼다.

두 팀은 한 점차 살얼음 승부를 이어갔다. 한화 선발 이태양은 6⅓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볼넷 2삼진 4실점 4자책점을 기록한 뒤 강판 당했다. 넥센은 마정길, 오주원, 김상수 등 불펜자원을 총동원해 한화를 막았다.

마무리는 이보근의 몫이었다. 이보근은 9회초 선두타자 대타 최재훈에게 안타를 맞았다. 정근우가 희생번트로 최재훈을 2루로 보냈다. 대주자 강경학이 나왔다. 대타 김희성의 안타로 동점이 됐다. 5연속 세이브를 노렸던 이보근이 블론세이브를 기록했다. 송광민의 후속타로 1사 1,2루가 됐다.


김태균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역전타를 때렸다. 한화가 5-4로 승부를 뒤집었다. 로사리오가 병살타 코스를 때렸다. 2루수 서건창이 1루로 송구하지 못하며 한 점을 더 줬다. 넥센은 투수를 장민석으로 바꿔 겨우 9회를 넘겼다.

한화는 9회말 윤석민과 김태완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3루 위기를 맞았다. 정우람이 나왔지만 김하성에게 볼넷을 허용, 무사 만루가 됐다. 이택근은 끝내기 만루포를 터트려 단숨에 승부를 재역전했다.

■ 데이터박스

-넥센 브리검 : 5이닝 2피안타 4볼넷 무실점

-넥센 김하성 : 3타수 1안타 1득점 4타점 1홈런(프로 첫 만루홈런)

-넥센 이택근 : 1타수 1안타 1홈런 (끝내기 만루홈런)

-한화 이태양 : 6⅓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볼넷 2삼진 4실점 4자책점

-한화 장민석 : 3타수 1안타 1득점 3타점 1홈런(시즌 1호 홈런) / jasonseo34@osen.co.kr

[사진] 고척=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쌈' 송하윤 "설희캐에 푹 빠져..안재홍만 봐도 눈물" 울먹 '쌈마이웨이' 송하윤이 극중 역할 설희를 떠올리며 눈물 흘렸다.18일 서울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