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뮤직톡톡] "걸그룹 최초 기록"..트와이스, 'TT' MV 2억뷰 돌파

[OSEN=정준화 기자] 신기록 수립이다. 트와이스가 'TT' 뮤직비디오로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국내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써냈다.


트와이스의 'TT'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0시 기준 조회수 2억 8131뷰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24일 유튜브에 공개 된지 약 6개월 만의 기록으로, 2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팀은 트와이스가 국내 걸그룹 중 유일하다.

앞서도 해당 영상은 공개 71일 만인 지난 1월 3일 K팝 아이돌 그룹으로는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이 같은 대기록 수립을 일찌감치 기대하게 했다.

유튜브에서 트와이스의 존재감은 그야말로 최고다. '우아하게'부터 'CHEER UP', 'TT'까지 1억 뷰를 훌쩍 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데뷔 후 3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 중이다. 지난 2월 20일 공개한 'KNOCK KNOCK' 역시 1억 조회수를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한 미니 4집 앨범 'SIGNAL'과 동명 타이틀곡은 약 10일 만에 3000만 뷰를 기록하며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음원 성적도 압도적이다.  신곡 '시그널'은  차트를 역주행해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방송에서 무대를 공개하고, 활동을 이어갈수록 기세는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현재(26일 오전 10시 기준)도 멜론, 엠넷차트 등에서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 지난 25일에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이번 신곡으로 첫 트로피를 거머쥐며 더욱 분위기를 달구고 있다.

이 같은 대중성과 동시에 팬덤의 규모와 밀도도 높아졌다. 이는 음반 100만장 판매를 돌파하면서 입증됐다. 집계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첫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12만장,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21만장,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38만장, 스페셜 앨범으로 약 28만장,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약 25만장(출고량/가온차트 기준)으로 도합 124만여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대중성에서는 강점을 보이지만 팬덤시장에서는 비교적 기를 펴지 못하는 걸그룹들의 한계도 보란 듯이 뛰어 넘은지 오래. 이후 고무적인 분위기 속에 본격적인 일본 진출까지 앞두고 있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