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장서희X오윤아X김주현X다솜, 반환점 돈 '언니' 뒷심 발휘할까[종합] 

[OSEN=박판석 기자] 반환점을 돈 김순옥 작가의 '언니는 살아있다'가 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잡을 수 있을까.

28일 오후 목동 SBS에서 열린 '언니는 살아있다'(이하 언니) 기자간담회에는 장서희, 오윤아, 김주현, 김다솜, 이지훈, 조윤우가 참석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드라마 촬영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다.

장서희는 드라마 속에서 손창민과 코믹스러운 커플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장서희는 "너무 즐겁게 촬영을 하고 있다"며 "저희 둘의 케미는 손창민 선배 덕분에 사는 것 같다. 혼자 즐겁게 촬영하고 있어서 힘겨운 동생들에게 미안할 때도 있다"고 전했다.

중반을 지나고 있는 '언니'는 김순옥 작가의 전작에 비해 저조한 시청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장서희는 "제가 '아내의 유혹'에서 연기한 것이 2009년이다. 그때 보다 지금이 더 채널도 많이 생기고, 복수극도 많이 늘어났다. 김순옥 작가의 장점은 뒷심이 강하다는 것이다. 기다려주면 시청률 문제는 해결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렬한 악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다솜은 앞으로 더욱 강한 악행을 예고했다. 다솜은 "손여은, 양정아 선배님과 악녀라는 점은 비슷하지만 저는 20대 젊은 악녀라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제가 한 거짓말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제가 모든 사건의 시작이기 때문에 세 사람 중에서 악의 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언니'는 출생의 비밀, 살인, 불륜 등 다양한 소재들을 모두 담고 있다. 장서희는 "김순옥 작가가 한국드라마에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봐주시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 장르 자체가 더 높게 평가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주현은 드라마 속에서 이지훈 그리고 조윤우와 삼각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김주현은 자신보다 어린 두 사람 중에서 이지훈을 선택했다. 김주현은 "이지훈은 진지하고 조윤우는 솔직하다. 지훈이는 동생이지만 오빠같은 면이 있어서 의지가 많이된다"고 말했다.

다솜은 '언니'를 촬영하면서 7년간 몸담았던 씨스타가 해체 됐다. 씨스타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진 다솜은 "해체에 대해서는 올 초부터 이야기를 해서 마음의 정리를 하는 시간이 충분했었다. 작품을 하면서 씨스타가 해체되면서 조금도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이 작품이 절실하고 원했고 중요한 기회이기 때문에 집중하기 위해 애썼다"고 소감을 털어놨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하지 않은 박광현과 양정아에 대한 칭찬도 이어졌다. 박광현과 전 남편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오윤아는 "광현 오빠가 그 자체로 긍정적이고 밝다. 뱃살을 좀 빼야하지 않냐고 조언을 하니까 너희처럼 마른 애들이 나를 좋아하지 않냐고 농담을 했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다솜은 양정아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주고 따스한 선배라고 설명했다.

장서희는 드라마에서 손창민과 호흡을 맞추면서 감사하고 공주대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장서희는 "아직도 말을 놓지 않으신다. 저를 존중해주고 싶다고 하시더라. 공주대접을 받으면서 즐겁게 촬영을 하고 있다. 현장에서 아이디어도 넘치고, 애드리브도 대단하다. 손창민 선배를 예능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장난치고 싶어서 안달이 나신 분이다"라고 언급했다.

원로 배우로서 김수미에 대한 칭찬도 이어졌다. 이지훈은 "스크린으로만 보던 선생님과 연기를 하면서 제 개인적으로는 너무 잘맞는다. 선생님과 계속 하고 싶다고 말을 한다. 가끔씩 선생님이 문자도 주신다"고 인연을 설명했다. 김수미와 손자로 연기하는 조윤우는 "처음 만나는 장면인데 뽀뽀하는 장면이라서 걱정이 많았다. 진짜 친할머니처럼 편하게 해주셨다. 선생님의 호흡에 따라가기만 해도 장면이 살아난다"고 말했다.

오윤아 역시도 후반부에 많은 것이 준비돼있다고 예고했다. 오윤아는 "이제 복수를 시작했고, 많은 것들이 준비 돼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김주현 역시도 "저와 다솜씨와 붙는 장면도 있고 삼각구도도 준비 돼있다"고 예고했다. 다솜은 "'언니'는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대본을 읽고 있는 저도 궁금해서 작가님에게 연락을 드린다"고 말했다. /pps2014@osen.co.kr

[사진] SBS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윤아 "'왕사' 새드엔딩? '원산 커플' 팬들엔 서운할 수도" '왕은 사랑한다'의 배우 임윤아가 드라마의 엔딩과 러브라인에 대한 해석을...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