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품위녀’, 4주연속 시청률 상승+7% 돌파 흥행요인3

[OSEN=강서정 기자] 4주 연속 시청률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품위있는 그녀’가 흥행 요인을 공개했다.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 10회가 시청률 7%를 돌파(닐슨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하며, 첫 방송 이후 매주 시청률이 상승하는 진기록(1회 2.4%, 2회 3.1%, 3회 3.3%, 4회 3.2%, 5회 3.7%, 6회 5.3%, 7회 4.4%, 8회 6.3%, 9회 5.2%, 10회 7.3%)을 달성했다. 매주 1% 포인트 이상의 빠른 상승세로 JTBC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경신할 것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품위있는 그녀’의 시청률 상승 요인을 짚어봤다.

◆ 빠르고 예측 불가능한 전개

빙빙 돌리고 질질 끄는 전개에 답답해했던 이들의 속을 뻥 뚫어줄 스피디한 전개는 ‘품위있는 그녀’의 매력 포인트. 스펙터클한 사건과 긴장감을 극대화하는 빠른 진행은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있으며 매회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는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해 시청자들을 ‘품위있는 그녀’의 노예로 만들고 있다.


◆ 김희선, 김선아를 비롯한 출연 배우들의 개성 강한 연기력

두 주연배우 김희선과 김선아는 마치 맞춤옷을 입은 듯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흡입력 있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다양한 사건 속에서 변화하는 감정을 탁월한 내면연기로 표현, 이입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김용건, 정상훈, 이기우, 이태임을 비롯해 출연하는 모든 배우들의 개성강한 연기는 각 인물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극의 풍성함을 더해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풍자극이 전하는 웃음과 메시지

‘품위있는 그녀’와 다른 드라마들의 가장 큰 차별 점은 사회적 문제를 여실히 보여주는 풍자에 있다. 상류사회의 허상과 그 실체를 파헤칠 뿐 아니라 보이지 않게 존재하는 계급과 대립, 불륜, 가정폭력 등 현실을 반영한 사건들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드라마에 담아내는 현실 비꼬기는 보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깨알 웃음을 유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처럼 ‘품위있는 그녀’는 탄탄한 극본과 연출, 출연 배우들의 열연에 현실 풍자화로 전하는 웃음과 사회적인 메시지가 더해져 매회 레전드를 경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서서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품위있는 그녀’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는 상황. /kangsj@osen.co.kr

[사진] JTBC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청년경찰' 박서준 "정우성·이정재의 멋짐은 넘사벽" 박서준이 정우성-이정재의 '케미'를 치켜세웠다. 26일 오전 10시, 종로구...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