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포크레인' 측 "엄태웅, 부담감多 시사회·인터뷰 안 해..김기덕 불참"

[OSEN=김보라 기자] 영화 '포크레인'이 이달 말 개봉을 앞둔 가운데 주연 배우인 엄태웅이 공식적인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당초 함께 언론 시사회에 참석하기로 했던 김기덕 감독 역시 홍보 활동은 하지 않을 계획이다.

'포크레인' 측 한 관계자는 18일 오후 OSEN에 "엄태웅이 부담감을 크게 느껴 영화 '포크레인'의 언론배급시사회와 인터뷰 일정을 소화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언론배급 시사회 개최하는데 이날 영화의 연출을 맡은 이주형 감독만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이 관계자는 "김기덕 감독님 역시 개인적인 사정으로 언론시사회에 불참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당초 김 감독도 언론시사회에 참석하기로 했지만 이날 오후 불참을 확정했다고 한다. (주)김기덕 필름에서 '포클레인'의 제작 및 배급을 맡았으며 김기덕 감독이 각본을 맡았다.

'포크레인'은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시위 진압에 동원됐던 공수부대원 김강일(엄태웅 분)이 퇴역 후 포크레인 운전사로 살아가던 중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20여 년 전 묻어두었던 불편한 진실을 좇아가는 진실 추적 드라마이다.


영화 '붉은 가족'으로 제26회 도쿄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차세대 '시네아스트' 이주형 감독이 두 번째로 김기덕 감독과 협업을 이뤄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만들었다. 개봉은 7월 27일.

한편 지난해 1월 마사지업소 여종업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엄태웅은 성매매를 한 것이 인정된다며 벌금형에 약식 기소됐다. 조사 과정에서 성폭행이 아닌 성매매를 한 사실이 드러났고 성폭행으로 고소한 업소 여종업원은 무고와 공갈미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purplish@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품위녀' 정다혜 "파스타 난투? 한 번에 끝+PD님 함박웃음" 배우 정다혜가 '품위있는 그녀'에서 화제가 됐던 '파스타 난투극'에 대한 비하인드...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