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 '당너무' 180도 바뀐 엄정화, 전광렬 버리고 강태오 잡았다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8.13 06: 49

'당신은 너무합니다' 엄정화가 눈물 속 참회하며 180도 바뀐 모습을 보였다. 
12일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는 자신을 위해 목숨까지 내던진 이경수(강태오 분)를 보며 마침내 모성애를 느끼고 참회하는 유지나(엄정화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성환(전광렬 분)에 의해 납치 감금된 유지나는 이경수가 자신을 구하기 위해 몸을 내던지고, 정신을 잃기 전 자신을 엄마라 부르는 모습을 목격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 자신이 그동안 손에 쥐려고 했던 갖은 욕심들이 부질 없다는 사실도 그제서야 깨닫게 됐다. 이경수를 향한 모성애도 움트기 시작했다. 

정해당(장희진 분)과 박현준(정겨운 분)이 수술실로 와서 유지나의 상태를 보고 치료를 제안하자, 유지나는 "내가 무슨 염치로 치료를 받아. 죽는게 무서워서 치료를 받아? 내가 여기 있어야 돼. 우리 경수 무사히 수술 끝났다는 말 들을 때까지 여기 있어야 돼"라고 말하며 참회했다. 
결국 유지나는 정신을 잃고 이경수와 같은 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그녀는 정해당 앞에서 사죄를 하며 이경수를 향한 애정을 뒤늦게 드러내기 시작했다. 
유지나는 "해당씨가 말할 때 들을 걸. 경수를 위해서 그만 좀 하라고 그랬잖아. 누군가의 자식으로 태어난게 죄가 될 순 없는거라고. 그 때 멈췄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라고 말하며 "마지막에 날 엄마라고 불렀어. 혹시 그 때 그렇게 부르지 않으면 다시 부르지 못할까봐 그런 것 아닐까"라고 말하며 재차 눈물을 쏟았다.
또 유지나는 정해당 앞에서 비로소 진심을 털어놓으며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아들을 향한 진심도 뒤늦게 밝혔다. 유지나는 " 나 내 아들한테 못해준 말이 너무 많아. 해당씨 우리 경수 정말 이대로 가버리면 나 어떡하지? 나 너무 무서워. 나 대신 내 아들이 벌을 받는 것 같아. 내가 지은 죄 때문에 경수가 저렇게 된 것 같아. 지금 이 순간에도 해당씨는 내 옆에 있어주는구나"라고 말하며 오열했다. 
하지만 박성환은 제 멋대로 살면서도 여전히 유지나를 향한 사랑을 비뚤어진 방식으로 표현했다. 결국 유지나는 박성환을 향한 분노를 드러내며 아들 이경수를 보호하기 위해 사력을 다했다. 유지나는 이경수를 박성환의 집안에 절대 들이지 않을 것이라 소리치며 박성환을 향해 꺼지라고 폭언했다. 박성환은 그런 그녀를 바라보며 복합적인 감정이 뒤섞인 표정을 지어 향후 전개를 기대케 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