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SM "소녀시대 계약 만료? 대부분 멤버가 재계약 완료"

[OSEN=장진리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소녀시대 멤버들의 전속 계약 만료와 재계약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OSEN에 "소녀시대와 재계약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속 계약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관계자는 "이미 대부분의 멤버가 재계약을 마쳤고, 일부 멤버와도 논의 중"이라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소녀시대는 최근 SM과 전속 계약이 만료돼 재계약을 두고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수의 멤버가 이미 재계약을 마쳤고, 남은 멤버들 역시 재계약에 대해 긍정적으로 회사와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소녀시대는 최근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기념 앨범을 발매하는 등, 10년간 소녀시대라는 팀 이름을 지켜온 자부심을 드러내왔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연기, 예능 등 멤버들의 개인 활동이 더욱 다양해질 수는 있겠지만, 소녀시대라는 브랜드를 지키고자 하는 멤버들의 뜻이 공고한 만큼 재계약에는 문제가 없다는 전언이다.

한편 소녀시대는 지난 2007년 8월 5일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로 화려하게 가요계에 데뷔, 10년간 가요계 정상을 지켜왔다. 지난 달에는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지난 10년간 최고의 K팝 걸그룹' 1위에 선정됐고, 지난 4일 발표한 10주년 기념 앨범인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는 초동 판매량만 9만 장을 돌파하며 여전한 소녀시대 파워를 입증했다. 
/mari@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