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트위치, 신규 서비스 '익스텐션'... 서드 파티 개발 지원한다

[OSEN=이인환 기자] 트위치는 ‘익스텐션’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난 7일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써드 파티 개발자의 프로그램이 스트리머의 방송에 이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익스텐션을 통해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은 트위치의 라이브 비디오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 스트리머와 커뮤니티의 소통을 극대화시켜 시청자들의 참여를 늘리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출시와 함께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은 20개 이상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을 위한 일반적인 도구인 Streamlabs의 ‘로얄티’, ‘뮤직’, ‘투표와 게임’ 시스템이나 Muxy의 ‘오버레이’와 ‘리더보드’, 아마존의 ‘Gear on Amazon’, 특정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OP.GG의 ‘리그오브레전드 전적 정보 제공’, Curse의 ‘쌍방향 하스스톤 오버레이’, 마스터 네트워크의 ‘마스터 오버워치’와 같은 도구들이 대표적이다. 또한 한국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툴’인 ‘트윕’도 트위치 익스텐션에 추가될 예정이다.

빠른 시일 내에 써드 파티 개발자들은 ‘dev.twitch.tv’의 개발자 포털을 통해 확장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익스텐션’ 시스템 전용 플랫폼에서 무료 에셋 등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확장 프로그램 개발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스트리머들은 ‘익스텐션 매니저’ 섹션을 자신이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편하게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mcadoo@osen.co.kr

[사진] 트위치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마녀' 김다미 "박훈정 감독 냉랭하지 않아, 만나보니 소년 같다"  신인 배우 김다미가 영화 ‘마녀’(감독 박훈정,...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