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뮤직] "대세 이후 첫 앨범"…뉴이스트W, 어떻게 바뀔까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09.26 15: 30

그룹 뉴이스트W의 첫 곡은 과연 어떤 느낌일까. 
뉴이스트W는 10월 10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 HERE'를 발표한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내놓는 첫번째 앨범이다. 
2012년 데뷔 이후 별다른 반향을 얻지 못한 뉴이스트W지만, 이번 활동은 다르다. '프듀2'를 통해 얻은 인지도와 인기는 라이징 스타들과 비교했을 때 결코 부족함 없다. 

이를 증명하는 것이 지난 7월 '프듀2' 직후 내놓았던 디지털 싱글 '있다면'이다. '있다면'은 발표 직후 각종 음원차트 차트 1위에 오르며 엄청난 반향을 이끌어냈다. '있다면'의 직전 활동곡 '러브 페인트'가 음원 공개 직후 첫 진입순위 225위였음을 미뤄봤을 때, 뉴이스트W가 완연히 대세에 올랐음을 짐작할 수 있다. 
자연히 이번 타이틀곡 'WHERE YOU AT'(웨얼 유 앳)에도 관심이 집중될 수 밖에 없다. 기존 뉴이스트 및 뉴이스트W가 선보인 노선을 탈 것인지, 혹은 '프듀2'를 기점으로 색다른 음악적 변신을 시도할 것인지부터 관심사다.
이와 관련, 뉴이스트W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6일 OSEN에 "이번 신곡은 뉴이스트W의 음악적 정체성을 더욱 확실히 드러내는 노래가 될 것"이라 밝혔다. 뉴이스트W가 그동안 선보인 노래 스타일을 더욱 공고하게 구축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관계자는 "이번 신보 'W, HERE'는 기존 뉴이스트W의 세련된 음악들에서 더 세련되고, 더 트렌디한 노래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뉴이스트 W는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새 앨범에 담긴 노래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치를 더욱 끌어올렸다. 백호는 다수의 곡에서 작사, 작곡에 힘을 쏟았으며 JR, 아론, 렌 역시 자신의 솔로곡 작사에 참여해 그들이 들려줄 이야기에 진한 진정성을 실었다. 
한편 뉴이스트W는 10월 10일 가요계 컴백한다. 대세 자리에 오른 이후 첫 곡을 발표하는 이들이 어떤 결과물을 받아들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