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트위터, 케이팝 전세계 생중계 나선다... 방탄소년단부터 트와이스까지

[OSEN=이인환 기자] 트위터가 케이팝을 통한 전세계 이용자 공략에 나선다.

트위터(Twitter)는 KBS World와 라이브 파트너십을 체결해 ‘뮤직뱅크’를 매주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뮤직뱅크 트위터 생중계는 KBS World 트위터 라이브 특별페이지와 KBS WorldTV 트위터 계정(@KBSworldTV)을 통해 송출되며, 로그인 없이도 전세계 이용자 모두가 시청할 수 있다. 10일 중순부터 첫 트위터 라이브가 진행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싸이, 방탄소년단 등 케이팝을 글로벌에 널리 알린 대표 플랫폼인 트위터와 KBS World가 케이팝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트위터는 전세계 광고주들이 KBS World의 케이팝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 (In stream video sponsorship)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은 미디어 사업자가 제공한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을 트위터와 미디어 사업자가 공유하는 파트너십 광고 모델이다.

광고주들은 트위터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을 구매함으로써 전세계에 걸쳐 원하는 국가에 라이브 중간광고(LIVE Mid-roll)와 동영상 프리롤 광고(Video Pre-roll)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해 전세계에 TV광고를 동시 집행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트위터 이용자들의 실시간 트윗 등 반응을 통해 소셜 확산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한편, 뮤직뱅크 주간 생방송에 앞서 오는 9월 29일 오후 7시 창원에서 진행되는 KBS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2017 K-POP World Festival in Changwon)을 트위터에서 라이브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전세계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케이팝 커버 아티스트들이 창원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행사로 올해는 13개국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BTS_twt), 트와이스(@JYPETWICE), 에일리(@itzailee), 몬스타 엑스(@OfficialMonstaX), 아스트로(@offclASTRO), NCT 127(@NCTsmtown_127) 등 출연진도 화려하다. 트위터 생방송 특별 페이지와 KBS WorldTV 계정을 통해 전세계에서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다 /mcadoo@osen.co.kr

[사진] 트위터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고원희 "항공사 전속 모델..진짜 승무원으로 오해도 받아" 단아한 미소와 청순한 미모. 이 때문일까. 고원희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쇼핑뉴스
  • [Oh!파라치]...

    안젤리나 졸리가 디즈니랜드에 떴다. 스플래시뉴스는...

  • [Oh!llywood]...

    마돈나가 아프리카 말라위에 어린이 병원을 열었다.12일(현지시각) CNN...

  • [Oh!llywood]...

    OSEN=최나영 기자] 미국드라마 '24'의 잭 바우어 캐릭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