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뮤직] '3부작 끝' GOT7, 새롭게 건넬 컴백 메시지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7.10.09 11: 18

그룹 GOT7(갓세븐)이 'FLIGHT LOG'(플라이트 로그) 3부작을 끝냈다. 이후 7개월 간 공백기 끝에 새롭게 내놓는 그들의 컴백 메시지는 과연 무엇일까. 
갓세븐은 지난 1년간 '플라이', '하드캐리', '네버에버'로 이어진 '플라이트 로그' 3부작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둬들였다. '플라이'를 통해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오르며 라이징 스타에 방점 찍었고, '네버 에버'는 출고량 기준 앨범 판매량 30만장을 돌파하며 국내 아이돌 그룹 앨범 판매량 TOP5에 안착했다. 
3부작의 성공 이후 7개월 간 완전체 공백기 이후 나오는 첫 신보다. 그 사이 제이비 진영은 5년만에 JJ프로젝트 재결성을 알리며 유닛 활동을 펼쳤고, 잭슨은 중국 솔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른 멤버들 역시 해외 활동 및 곡 작업을 이어가며 컴백 준비에 매진했다. 이후 이들은 신곡 'YOU ARE'로 새 시작을 알린다. 

신곡 '유 아'는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곡으로, 힘들고 지칠 때 바라본 하늘처럼 너라는 존재가 나의 길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희망찬 의미를 담았다. 퍼포먼스보다는 노래가 가진 멜로디를 전달하는데 더 중점을 둔, 멜로디컬한 노래다. 
이번 신보를 통해 갓세븐은 새로운 컴백 메시지를 전한다. '7for7'(세븐 포 세븐)이라는 신보 제목에 걸맞게 '7'과 'You'가 가진 의미를 대중에게 전하겠다는 각오다. 10일 음원 및 음반 발매와 동시에 공개될 가사에서도 숨어있는 의미를 찾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데뷔 후 지난 4년간 꾸준히 7명 완전체 활동을 이어오며 남다른 팀워크를 보여준 이들이 신곡 '유 아'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하게 될까. 3부작을 마친 이들이 새롭게 내놓을 컴백 메시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10일 정오 음원 발표./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