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4] ‘11K 완벽투’ 린드블럼, 8이닝 1실점…PS 첫 승 눈앞
OSEN 조형래 기자
발행 2017.10.13 21: 09

롯데 자이언츠 조쉬 린드블럼이 팀을 벼랑 끝에서 구출해내는 완벽투로 NC 타선을 잠재웠다.
린드블럼은 13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4차전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동안 112개의 공을 던지며 5피안타 1사구 11탈삼진 1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린드블럼은 지난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NC와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2볼넷 7탈삼진 2실점 역투를 기록한 바 있다. 4일 휴식 후 다시 4차전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린드블럼은 매 이닝 깔끔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범타 유도 횟수를 늘려갔다. 1회 선두타자 이종욱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박민우를 2루수 땅볼로 유도했다. 2사 후 나성범에 우전 안타를 내줬지만 재비어 스크럭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1회를 마무리 지었다.
2회에는 선두타자 모창민을 3루수 땅볼로 처리한 뒤 권희동에 몸에 맞는 공을 내줬다. 하지만 노진혁을 좌익수 뜬공, 손시헌을 투수 땅볼로 요리해 2회를 마감했다.
3회에는 선두타자 김태군을 2루수 땅볼, 이종욱 역시 2루수 땅볼로 잡아냈다. 2사 후 박민우에 중견수 앞 빗맞은 안타를 허용했지만 나성범을 루킹 삼진으로 솎아내 3회를 넘겼다.
4회초 손아섭의 솔로포로 선취점을 냈다. 하지만 4회말 린드블럼은 1점을 곧장 내줘 경기는 동점이 됐다. 선두타자 스크럭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모창민에 내야 안타를 맞았다. 이후 2루 도루까지 내주며 1사 2루 위기에 몰렸고, 권희동에 중전 적시타를 얻어맞아 실점했다. 그러나 1사 1루에서 노진혁을 포수 파울플라이, 손시헌을 삼진으로 솎아내 위기를 극복했다.
하지만 타선이 5회초, 다시 4점을 뽑아내 린드블럼에 4점의 리드를 안겼다. 그리고 맞이한 5회초, 선두타자 김태군을 삼진으로 솎아낸 뒤 이종욱을 중견수 뜬공, 박민우를 삼진으로 돌려세워 이날 경기 첫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6-1로 1점 더 달아난 롯데, 그리고 린드블럼은 달아오른 분위기에 쐐기를 박았다. 나성범, 스크럭스, 모창민의 중심 타선을 모두 삼진으로 솎아내면서 승리를 굳혀갔다.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린드블럼은 권희동을 우익수 직선타, 노진혁을 삼진, 그리고 이상호를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워 11타자를 연속으로 범타 처리했다.
7회에 이어 8회에도 린드블럼은 마운드를 책임졌다. 선두타자 신진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1사 후 김준완에 좌익선상 2루타를 허용하며 범타 행진이 끝났다. 그러나 박민우를 1루수 땅볼, 나성범을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결국 7-1로 앞선 9회부터 박진형에 공을 넘기며 자신의 임무를 모두 완수했다. /jhrae@osen.co.kr
[사진] 창원=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