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슈퍼주니어 신곡, 독자적인 아이텐티티"..집중조면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11.07 12: 30

그룹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앨범 ‘PLAY’(플레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6시 공개된 타이틀 곡 ‘Black Suit’(블랙수트)는 소리바다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악차트에서 상위권으로 순항 중이고, 아르헨티나,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핀란드, 헝가리 등 23개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7일 오전 11시 기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켰다.
더불어 아이튠즈 Pop 앨범 차트 부분에서는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코스타리카, 에콰드로, 페루, 터키 등 전 세계 26개국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해 ‘글로벌 한류 제왕’ 다운 위엄을 뽐냈다.

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11월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곡 ‘Black Suit’를 “일렉트로 스윙 분위기의 ‘블랙수트’는 슈퍼주니어만의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이루는 두 가지 요소인 다이나믹과 흥겨움을 보여준다. 활기찬 브라스 악기를 동반한 후렴에서는 추진력 있는 비트 위로 보컬이 겹쳐지며 대단히 리듬감 있는 코러스가 고조된다”고 자세히 소개했다.
이어 빌보드는 ‘Black Sui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타이틀 곡 명인 ‘블랙수트’가 도난 당한 이후 아수라장이 되는 경매장 스텝과 손님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뮤직비디오와 타이틀 곡의 조합을 통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고, 동시에 중독적인 댄스 음악도 들려주며 슈퍼주니어만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seon@osen.co.kr
[사진]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